[스페셜경제] SH공사, 한국전력공사 등 공공기관의 채용문이 열렸다. 취업포털 커리어에 따르면 올 상반기 공공기관의 각 분야 채용이 활발하다.


SH공사는 사무직과 기술직 인턴사원을 모집 중이다. 전문대졸 이상의 토익 600점 수준의 영어 공인성적이 있으면 지원 가능하며 기술직군은 분야에 따른 자격증을 갖춰야 한다. 서류는 오는 11일까지 인터넷 홈페이지(i-sh.career.co.kr)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한국전력공사는 전문인력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국제계약, 해외법인 재무관리, 정보시스템 개발 3개 분야이다. 국제계약은 해외변호사 자격증 소지자, 해외법인 재무관리는 관련 경력 3년 이상, 정보시스템 개발은 10년 이상 경력자면 지원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8일까지이며 이메일(recruit@kepco.co.kr)로 보내면 된다.

경찰공제회는 투자심사/리스크 관리 부문의 경력사원을 모집 중이다. 관련 경력 만 5년 이상부터 지원 가능하며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입사희망자는 8일까지 커리어 홈페이지(www.career.co.kr)에서 입사지원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로 보내거나 우편,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한국자산관리공사는 청년인턴을 뽑는다. 연령, 학력, 전공의 제한이 없으며 합격자는 오는 4월부터 5개월간 근무하게 된다. 근무 후 50% 이상을 정규직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접수는 13일까지 홈페이지(www.kamco.or.kr)를 통해 인터넷으로 하면 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서울, 부산, 광주 등 각 지역본부별 청년인턴을 선발한다. 고졸(예정)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4월부터 10월 말까지 근무하게 된다. 서류제출은 7일까지 홈페이지(www.nhis.or.kr)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