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석유공사 박재익 비축사업본부장, 지식경제부 에너지산업정책과 정승일 국장, 한국글로벌에너지 정원철 대표이사


[스페셜경제] 한국석유공사는 28일 한국글로벌에너지(주)와 알뜰주유소 확산 및 석유제품 공동구매 등 석유유통사업 전반에 대해 협력하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한국글로벌에너지(주)는 한국자영주유소연합회(구, SK자영주유소연합)가 회원 주유소의 석유제품 공동구매를 위해 설립한 석유판매회사다.


작년 11월3일 발표된 정부의 알뜰주유소 정책에 대해 지지성명을 낸 바 있으며, 최근에는 민간형 알뜰주유소를 표방하며 공동구매 참여를 희망하는 회원 주유소를 모집 중이다.

한국석유공사를 대표해 양해각서에 서명한 석유공사 박재익 비축사업본부장은 "양사간의 양해각서 체결이 민간기업과 공기업이 국내 석유유통시장의 경쟁촉진이라는 공동 목표에 대해 상호 협력하는 새로운 전기를 마련한 것"으로 평가했다.

한국글로벌에너지(주) 정원철 대표이사는 양해각서 서명을 마치고 2개 자영주유소의 알뜰주유소 전환을 곧바로 신청해 양사간 협력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한국석유공사 관계자는 "한국글로벌에너지(주)와의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향후 알뜰주유소 확산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알뜰주유소의 성공적인 추진을 통해 국내 유가안정에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