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주요 당직자 임명장 수여식 및 4. 3 필승 선거대책회의에서 항교안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내달 3일 경남 통영·고성과 창원 성산에서 국회의원 재보궐선거가 치러지는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9일 “이 정권의 좌파독재를 막으려면 보궐선거 압승을 거둬 국민의 심판을 보여줘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주요 당직자 임명장 수여식 및 4·3 필승 선거대책회의에서 “반드시 이뤄내야 할 당면 목표는 보궐선거 승리고, 향후 목표는 총선 승리와 정권창출”이라며 이와 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두 곳 밖에 안 되는 미니 선거라 해도 이 정권의 좌파독재를 심판하는 중요한 선거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반드시 두 곳 모두 이겨야 하고, 압승을 거둬 국민에게 한국당의 책무를 각인시키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이어 “어제도 통영·고성을 다녀왔는데 우리 당에 대한 지역주민의 기대가 많이 커졌다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었다”면서 “무너져가는 경제를 살리고, 마음 편히 직장을 다니고, 장사해서 자녀들 공부시키고, 장성한 자녀들은 잘 취업할 수 있게 해달라고 간절히 바랬는데, 이 순간에도 이 정권은 경제와 민생을 살려 국민의 지지를 받을 생각은 안하고 오로지 정치공학적 좌파 야합에만 매달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여야 4당이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반영한 공직선거법 개정안 초안을 마련한 것과 관련해서는 “국민 누구도 이해할 수 없는 복잡한 선거법을 만든다고 한다”며 “좌파 홍위병 정당(정의당 등)을 국회에 대거 진입시켜 이를 통해 좌파독재를 연장할 궁리만 한다”고 날을 세웠다.


또 “검·경 수사권 조정 법안을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에 올린다고 하는데 그 속은 뻔하다”면서 “지방선거 때 울산 경찰의 조작극으로 우리당 후보를 낙선시켰는데, 무혐의가 됐지만 누구 하나 책임을 지기는커녕 조작극 공로로 수사권을 보장하겠다는 것 아니냐고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지금도 블랙리스트로 국민이 불안한데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까지 만들면 어떻게 되겠나”라며 “없는 죄도 만들어 반대세력을 짓밟으려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