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이인애 인턴기자]신한금융투자는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하여 미국에 상장된 ETF에 투자하는 ‘신한 쿼터백 글로벌 로보랩’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신한 쿼터백 글로벌 로보랩’은 기존의 시장에 존재했던 유사한 구조의 글로벌 주식형 상품에서 탈피한 상품이라고 신한금융투자 측은 설명했다. 쿼터백자산운용의 로보어드바이져 시스템을 통해 생성되는 투자 규칙에 기반 하여 객관적으로 운용이 되며 사후관리까지 접목된 것이 특징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신금투 측은 미국에 상장된 ETF로 구성한 포트폴리오로 디테일한 글로벌 투자가 가능하며 직관적으로 이해 가능하며 빠르고 유연한 대응이 가능한 ETF 고유의 투자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쿼터백자산운용은 EMP(ETF Managed Portfolio)를 전문으로 하는 로보 운용사이며 글로벌 주식·채권·원자재 등 다양한 자산을 추종하는 ETF를 활용한 상품을 운용하고 있으며 시스템을 통한 변동성 관리에 특화되어있다고 전해졌다.


신한금융투자 정정수 랩운용부장은 “시차, 환전, 정보 등의 요인으로 일반 투자자에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해외 주식 투자를 ‘신한 쿼터백 글로벌 로보랩’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로보어드바이저 및 ETF를 활용한 상대적으로 안정된 운용에 관심있는 투자자들에게 추천한다”고 전했다


‘신한 쿼터백 글로벌 로보랩’은 달러로 투자되며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원 이상이다. 상품 가입 및 세부 내용은 신한금융투자 지점 및 홈페이지(http://www.shinhaninvest.com)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보면 된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