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이인애 인턴기자]DB손해보험은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쉽게 가입 할 수 있는 인터넷 가입 전용 미니보험인‘다이렉트굿바이미세먼지 건강보험’을 출시하고, 오는 3월까지 미세먼지 마스크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요즘 가장 큰 이슈인 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 및 안구 질환에 대비하기 위해 매우 저렴한 보험료로 수술 및 진단을 보장 받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DB손해보험 측은 설명했다.


이벤트 참여는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이벤트 페이지에서 보험료를 산출하고 본인인증을 하면 참여할 수 있다.


DB손해보험 다이렉트 굿바이미세먼지 건강보험은 미세먼지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6대 질환인 편도염, 축농증, 급성 상기도염, 인후질환, 특정후각질환 및 백내장을 보장하는 미세먼지질병수술비를 보통약관으로 그 외 호흡기, 눈, 심혈관질환 등을 보장받을 수 있는 8개의 특약으로 구성된 미니보험 상품이다.


보험료는 미니 보험답게 30~40세 기준, 월 1만원이하로 가입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험기간의 경우 3/5/10/15/20년 만기 중 선택이 가능하며 납입기간은 전 기간에 걸쳐 납입할 수 있어, 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 및 눈 관련 질병에 대하여 저렴한 보험료로 효과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게 DB손해보험 측 입장이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