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3일 전남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내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는 무소속 손혜원 의원이 목포시 대의동 박물관 건립 예정지에서 '의혹 해명 기자 간담회'를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전남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부동산 투기 의혹이 제기된 무소속 손혜원 의원이 자신의 지역구에 있는 서울 마포구 당인리 화력발전소 리모델링 사업에 외압을 행사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은 15일 “탈당 꼼수로 위기를 모면하려하지 말고 국회의원직 사퇴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윤기찬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손혜원 민주당 출신 무소속 의원이 자신의 지역구인, 서울 마포구 ‘당인리 화력발전소’ 리모델링 사업에 ‘외압’을 행사했다는 의혹이 제기 됐다”며 이와 같이 촉구했다.


윤 대변인은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 인사 전횡 의혹, 부친 서훈 특혜 논란’에 이어 이제는 마포 당인리 발전소 리모델링 사업 외압 의혹까지 손혜원식 비위 의혹이 양파껍질처럼 까도 까도 계속 나오고 있다”고 비난했다.


윤 대변인은 이어 “지역과 비지역구 가릴 것도 없이 대한민국을 무대로 법은 아는지 모르는지. 도덕 양식은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없을 정도로 자신의 권력을 아낌없이 탈탈 털어 휘두른 것으로 보이는 끝없는 의혹 때문에 말문이 막힐 지경”이라고 개탄했다.


나아가 “정권 실세, 영부인의 절친, 슈퍼 초선의원이라는 손혜원 의원이라 이렇게 많은 비위행위 의혹들을 저질러 놓고도 진정한 사과도 없이 오히려 왜 그리 당당한 것인지 모르겠지만 자신의 분별없는 행동과 국민과 동떨어진 인식이 국민의 지탄을 받고 우리사회에 얼마나 많은 해악을 끼쳤고, 끼치고 있는지 깨달아야만 한다”고 일침을 날렸다.


윤 대변인은 “이번에 드러난 마포구 당인리 화력발전소 리모델링 사업 외압 의혹 내용을 보면 손 의원이 대학 동문들에 일감을 몰아주기 위해 사업 추진에 관여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과 함께 결국 사업이 1년 지체되고 이로 인해 20억원에 이르는 비용이 낭비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역 사업에 대한 국회의원으로서 당연한 의정활동이며 대학동문일 뿐이라는 손 의원 측 입장에 동의할 국민이 얼마나 될지 의문”이라며 “저 멀리 목포에 이어 지역구 마포에 이르기까지 손혜원 의원의 끝없는 비위행위 의혹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이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손 의원은 이에 책임을 지고 국회의원직을 즉각 사퇴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