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9일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이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 딸 문다혜 씨 관련 사항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문재인 대통령의 딸 가족이 해외로 이주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은 8일 “문재인 대통령이 즉시 응답할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김순례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대통령의 딸 문제는 개인 사생활 문제가 아니라 국민 전체의 사기와 직결되는 문제임을 청와대는 직시해야 한다”며 이와 같이 지적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지난해 7월 인도 국빈 방문 당시 ‘내 딸도 한국에서 요가 강사를 한다’는 연설을 했을 때, 딸은 이미 5월에 이삿짐을 해외로 부쳤고 외손자도 6월 중순경 동남아로 출국했다는 의혹이 있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변인은 이어 “청와대는 문 대통령의 딸이 조국을 등지고 해외 이주를 했다는 주장에 대해 ‘법을 어긴바 없다’며 동문서답으로 응수하더니 이번에는 더불어민주당이 의혹을 제기한 국회의원(한국당 곽상도 의원)을 고발하기 까지 했다”며 “국민들이 궁금해 하는 것은 해외 이주의 불법여부가 아니다”라고 했다.


나아가 “정부의 연이은 경제정책 실패로 국민들의 삶은 어려워져만 가는데 정작 현직 대통령의 딸은 해외 이주를 한 것이 사실인지? 사실이라면 무엇 때문인지 궁금해 하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김 원내대변인은 “민주국가에서 국회의원은 국민을 대변해서 의혹을 제기한다”며 “이를 고발로 응수한다면 국민의 입을 틀어막겠다는 의도인데, 3대 세습, 독재국가에서나 할 법한 발상”이라고 했다.


이어 “청와대와 민주당은 즉각 고발을 취하하고 국민의 물음에 답해야 한다”며 “이주동기와 경호비용, 인도 발언 당시 해외 이주 여부 등에 대해 빠짐없이 소상히 답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국민이 물으면 답한다’것이 문재인 정부의 국정철학 아닌가”라며 “숨기려고 한다면 의혹은 더욱 커질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