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최교일 의원

[스페셜경제=김수영 인턴기자] 자유한국당 최교일 의원이 2016년 국외 연수 중 현지 가이드에게 스트립바 방문을 요구했다는 의혹이 일파만파 확산되는 가운데 1일 당시 동행했던 가이드 대니얼 조 씨가 재반박에 나섰다.


미국에서 20년 이상 가이드 일을 하고 있는 조 씨는 전날(31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경북 지역 C 의원이 2016년 연수 중 스트립바 안내를 요구했다. 그의 보좌관조차 말렸지만 끝내 스트립바를 갔고 춤추는 여성에게 팁(1불)을 나눠주라고도 했다”고 말한 바 있다.


지역구가 공개되며 최교일 한국당 의원인 것으로 지목되자 최 의원은 보도자료를 내며 “가이드에게 주점을 알아봐달라고 한 적은 있지만 스트립쇼 하는 곳으로 가자고 하지는 않았다. 춤추는 무희들은 있었을 것 같은데 스트립쇼는 아니었다”고 반박했다.


이에 조 씨는 이날 전면 재반박에 나섰다.


그는 “지금은 이름이 바뀌었을지 모르지만 최 의원이 간 곳은 뉴욕 맨해튼 33가에 있는 파라다이스”라면서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면 무희들이 춤추는 주변에 앉아 술을 시켜먹는 곳”이라 설명했다.


이어 “무희들에게 돈을 주면 앞에 와서 이렇게 옷을 하나하나 벗기도 하고, 또 20불을 내면 개인적으로 프라이빗 룸에 가서 노래 한 곡이 끝날 때까지 무릎 위에 앉는다든지 개인 쇼를 보는 완전한 스트립바”라 덧붙였다.


또한 조씨는 “이 당시 파트타임으로 일하는 운전기사가 있었는데, 이 기사에게 통화로 확인한 결과 해당 술집에 일행을 내려줬다는 걸 기억하고 있다”고도 전했다.


한국당 소속의 예천군 군의원이 현지 가이드를 폭행한 사건과 국회 운영위원회 소속 한국당 의원들의 다낭 외유성 출장 논란이 일어난 지 한 달도 되지 않아 또다시 한국당에서 해외 연수 중 이런 논란이 일어난 만큼 여진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