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수영 인턴기자] 경마 태극전사 ‘돌콩(수, 5세)’이 두바이의 국제 경마 대회에서 돌풍을 일으켰다. 돌콩은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활동하는 경주마로 아랍 에미리트 두바이 메이단 경마장에서 지난 24일 현지시간 오후 8시에 열린 두바이월드컵 카니발 ‘EGA Jebel Ali Trophy(더트, 2000m)’에서 2위와 단 반 마신(약 1.2m)의 차이로 3위 입상에 성공했다.


이날 돌콩은 4코너까지 순위권에서 주행하다 결승선을 앞두고 특유의 추입력을 선보였다. 지난 10일 1,600m 경주 ‘알막툼 챌린지’ 참가 후 2주 만의 출전이었지만 지친 기색 없이 두바이에 완벽하게 적응을 마친 모습이었다.


돌콩에 기승한 올리비에 돌루즈 기수는 “돌콩은 우승까지 노려볼 수 있는 능력이 출중한 말”이라며 “더 빨리 추입을 시작했다면 우승까지 가능했을 것”이라고 아쉬움을 전했다. 한국마사회는 기세를 몰아 돌콩이 두바이월드컵 카니발 준결승에 해당하는 3월 ‘슈퍼 새터데이’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두바이월드컵 카니발’은 지난 1월 3일(목)부터 시작했으며, 3개월에 걸쳐 총 74개 경주를 펼친다. 상금 총합이 4,767만 달러(한화 약 534억 원)에 달하는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경마 대회다.


한국 경주마는 2016, 2017년에 이어 올해 3번째 도전이며 지난 2017년 ‘트리플나인’이 결승까지 진출하는 진기록을 세운 바 있다. 현재 돌콩, ‘부활의반석’, ‘에이스코리아’ 3두가 한국을 대표해서 참여하고 있다. ‘에이스코리아’와 ‘부활의반석’은 오는 2월 14일(목) 펼쳐지는 경주에 출전 준비 중이다.


<사진제공 한국마사회>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