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29일 자사의 은퇴 준비 동영상 채널 ‘행복한은퇴발전소TV’에 대해 동영상 신규 론칭 등 콘텐츠 강화계획을 밝혔다.


행복한은퇴발전소TV는 직장인 및 예비 퇴직자들이 은퇴 후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연구소가 운영하는 동영상 채널로써 모바일 중심의 미디어 환경에 맞춰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는 게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측의 설명이다


연구소는 이번에 노후 대비 투자 아이디어와 연금관리에 있어 좀더 구체적인 정보를 담은 3개 시리즈를 론칭했다.


우선 ‘행은발 클래스’는 노후 대비를 주제로 심도 있는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시리즈다.


이번 주제는 ‘인구구조와 비즈니스 전략’으로 미래에셋은퇴연구소 김경록 소장이 강의을 맡았다.


글로벌 고령화 트렌드 속에서 인구구조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투자자가 어떤 관점을 가져야 할지, 새로운 비즈니스에 어떻게 접근해야 좋은지 총 11개의 강의로 구성됐다.


‘연금톡톡’ 시리즈는 연금과 관련한 직장인들의 궁금증에 대한 전문가의 답변을 담고 있다.


“퇴직하고 소득이 없는데 국민연금 보험료 계속 내야 하나요?”, “퇴직금 얼마나 받을 수 있나요?”와 같은 질문에 대해 연구원들이 답한다.


또 ‘행은발 책다방’은 경제 도서를 통해 노후 대비와 관련된 시사점을 얻을 수 있는 시리즈다.


이번에는 ‘인간의 경제학’, ‘워런 버핏 바이블’, ‘인구가 줄면 경제가 망하나’ 등 3권의 도서를 소개한다.


한편, 그간 연구소는 ‘행복한은퇴발전소’라는 브랜드를 통해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 왔다.


듣는 콘텐츠인 ‘팟캐스트’와 읽는 콘텐츠인 ‘무크지’, 찾아가는 ‘행은발 세미나’가 대표적이다.


신규 동영상 시리즈 론칭을 기념해 구독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도 마련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