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바른미래당은 17일 더불어민주당이 김경수 경남도지사에 대한 특검 수사를 연일 비판하며 김 지사의 방탄을 자처하는 것과 관련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은 추미애 민주당 대표의 고발로 시작되었고, 문재인 대통령의 임명으로 허익범 특검은 수사하여 김 지사에 대하여 구속영장을 청구하게 된 것”이라고 꼬집었다.


바른미래당 김철근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이같이 밝힌 뒤 “추미애 대표는 본인이 시작한 드루킹의 고발사건이 이렇게 확대된 것에 대한 자괴감이 있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특검의 영장청구를‘불법행위’운운하면서 여론선동으로 겁박하고 법원의 판결을 유도하려는 행위는 정치적 금도를 넘는 것으로 도저히 묵과 할 수 없는 일”이라고 규탄했다.


김 대변인은 “민주당의 당 대표 후보들 또한 전당대회를 앞두고 친문핵심세력의 표심에 호소하려는 마음이겠지만, 국민의 마음은 그럴수록 민주당으로부터 더욱더 멀어지고 있다는 점을 깊이 깨달아야 할 것”이라며 “일부 의원들 또한 개각을 앞두고 ‘장관 자리’가 욕심나는 것은 아닌지 묻고 싶다”고 비꽜다.


그는 “민주당 고위인사들은 아집과 오만의 울타리를 걷어치우라”며 “댓글여론 조작으로 민주주의의 근본을 훼손한 국기문란사범에 엄중한 단죄를 해야, 피와 땀, 눈물로 다져온 민주주의를 지켜낼 수 있을 것”이라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