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영식 기자]힙합 슈퍼스타이자 스타일 아이콘인 에이셉 라키(A$AP Rocky)가 세 번째 정규앨범 'Testing'을 발표했다. 지난 2015년 힙합씬을 뒤흔든 'At.Long.Last.A$AP' 이후 3년 만의 신작이다.

29일 소니뮤직에 따르면 에이셉 라키는 전작 'Long.Live.A$AP'과 'At.Long.Last.A$AP' 모두 빌보드 앨범 차트 1위를 차지, 도합 45억회의 스트리밍을 기록, 명실 상부한 대세 힙합 아티스트로 등극한 바 있다. 에이셉 라키의 이번 신보 'Testing'이 발매 전부터 이미 전세계 음악 팬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는 이유다.

선공개된 싱글 <A$AP Forever>는 뉴욕 타임즈, 롤링 스톤, 피치 포크, 빌보드, 노이즈, 페이더, 컴플렉스, Hypebeast, 하이 스노빌리티, 스핀, 스테레오 등의 미디어의 호평을 이어간 가운데, 에이셉 라키는 이번 정규앨범 'Testing'을 통해 힙합 장르에서는 쉽게 들을 수 없던 소리와 방법론으로 장르의 벽을 허물고자 한다.

이번 앨범은 뉴욕과 LA, 베를린을 오가며 약 3년 간 녹음됐으며, 퍼프 대디(Puff Daddy), 스눕 독(Snoop Dogg), 프랭크 오션(Frank Ocean), 모비(Moby) 그리고 프렌치 몬타나(French Montana) 등 초호화 피처링진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에이셉 라키는 앞서 캘빈 클라인(Calvin Klein)의 광고 모델로 활약한 데 이어 자신의 크리에이티브 그룹인 AWGE를 이끌며 MTV, 게스(Guess), 디올(Dior),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 Benz) 등 세계적인 브랜드들과 협업을 펼쳐왔다.

GQ의 2017년 커버스타로 선정되기도 한 에이셉 라키는 랩스타에 그치지 않고 명실상부한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해가는 모습이다. 지난 20일엔 뉴욕에 위치한 세계 최대의 미술품 경매회사 소더비(Sotheby's)에서 ‘Lab Rat’이라는 타이틀의 90분짜리 퍼포먼스 아트를 선보이며 'Testing' 앨범 커버를 최초로 공개하기도 했다.

[사진제공=소니뮤직]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