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황병준 기자]LIG넥스원이 착용형 로봇, 자율주행 드론, 무인기 탑재 감시장비 등 미래 전장환경에서 요구하는 핵심기술을 소개한다.


LIG넥스원은 3일 부터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드론형 전투발전 컨퍼런스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LIG넥스원은 홍보전시관을 통해 미래형 보병체계의 핵심기술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근력증강로봇을 비롯해 무인수상정, 휴대용 감시정찰로봇(PUGV), 무인배치로봇(UDE) 등 주요 무인?로봇 제품군과 무인기에 탑재되는 전자광학(EO)?적외선(IR)?고성능 영상레이더(SAR) 등의 항공전자 장비를 선보인다.


또한 오는 5일에는 ‘다목적 자율운행 기능을 적용한 무인로봇의 군사적 활용’과 ‘군집 무인기 제어 통신기술’에 대한 주제발표도 진행한다.


LIG넥스원은 육군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드론봇 전투단, 워리어 플랫폼 등 ‘5대 게임 체인저’의 개발 과제에 맞춰 개인전투체계, 자율주행 기술, 무인기 항전체계 및 지상통제체계 등 미래전 분야의 핵심역량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연구개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는 “드론봇 전투발전 컨퍼런스를 통해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종합방위산업체로서의 역량과 미래전 분야에 최적화된 통합 솔루션을 국내외 고객에게 선보이겠다”며 “이번 컨퍼런스가 군과 산?학?연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최첨단 무기체계의 새로운 비전을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