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LIG넥스원 직원들이 방위산업전문 매거진 ‘근두운’ 창간 10주년 기념호를 살펴보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지혜 기자]LIG넥스원이 발행해온 사보 ‘근두운’이 창간 10주년을 맞았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07년 7월 창간된 근두운은 기업이 발행하는 최초의 ‘방위산업 전문 매거진’으로 고객, 임직원은 물론 관련업계 종사자의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


특히 LIG넥스원은 지난해 변화된 매체환경을 반영해 더욱 다양한 고객에게 방위산업을 폭넓게 이해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자 ‘근두운’을 웹진 형태로 재창간했다.


새롭게 개편된 근두운은 동영상 등의 멀티미디어를 활용해 정밀 유도무기, 레이다 등 다양한 무기체계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는 ‘디펜스 포커스’를 비롯해, 방산업체 임직원과 기업문화 등을 소개하는 ‘넥스원 포커스’ 등 일반인에게는 멀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방위산업을 친근하게 이해할 수 있는 콘텐츠로 채워 주목을 받았다.


이 외에도 매달 LIG넥스원 임직원들이 직접 출현해 첨단 국산무기 연구개발 및 양산, 인재양성, 기업문화, 사회공헌 등 방위산업 현장을 재미있게 풀어내는 팟캐스트 ‘근두운 톡톡’도 16회 차를 맞으며 ‘근두운’을 대표하는 특색 있는 코너로 자리 잡았다.


이와 관련 근두운의 편집을 담당하고 있는 이연주 매니저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근두운이 앞으로도 첨단 국산무기 개발로 자주국방에 기여하고 있는 방산업계 임직원들의 진솔한 모습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LIG넥스원은 근두운 창간 10주년을 맞아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독자는 27일까지 근두운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결과는 다음날인 28일 공개된다.


[사진제공=LIG넥스원]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