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아시아나항공이 항공업계 안전관리 노하우를 다른 업계에도 전수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25일부터 서울 강서구 아시아나항공 본사에서 한국수력원자력 직원들을 대상으로 아시아나항공의 안전관리시스템을 교육한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의 안전 담당자들 200여명은 6차수에 걸쳐 아시아나항공의 전반적인 안전관리시스템 및 안전교육에 대해 견학할 실시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지난 13일에는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들이 수서고속철도(SRT)를 찾아, 각 현장의 안전 담당자 10여명에게 항공산업에서의 안전관리시행절차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으며, 11일에는 고리원자력발전소 안전담당자 2명이 방문해 ▲캐빈승무원 안전훈련 및 훈련시설 ▲운항승무원 훈련 시설 ▲종합통제센터의 역할 등 다양한 항공안전 시설을 체험했다.


또한 지난해 5월에는 한국철도공사(KORAIL)에서 아시아나항공을 찾아 안전관리시스템 교육 및 훈련시설을 벤치마킹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아시아나항공의 안전관리시스템은 항공업계 뿐만 아니라 타업종에서도 벤치마킹을 할 정도로 인정받고 있다는 반증”이라며 “이 같은 기회를 통해 단순히 안전관리시스템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타업종 안전관리시스템에서 배울 것은 배워 안전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