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경기 수원 아주대 종합관에서LIG넥스원 사업/개발본부장 김지찬 부사장(좌측 7번째)과 최경희 아주대 산학부총장 겸 산학협력단장(좌측 6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현장실습 운영 합의서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황병준 기자]LIG넥스원이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국방 정보통신기술(ICT) 분야를 선도할 전문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LIG넥스원은 1일 경기 수원 아주대에서 김지찬 부사장과 최경희 아주대 산학부총장 겸 산학협력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을 체결하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인턴십운영과 관련해 소통과 협력을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아주대 국방디지털융합학과 학생들은 7월부터 4주간 진행되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LIG넥스원 판교 R&D센터에서 C4I(지휘통제통신) 분야 등과 관련된 실습 및 현장 체험의 기회를 갖는다.


LIG넥스원 사업/개발본부장 김지찬 부사장은 “이날 협약식이 국방 ICT 분야의 미래를 이끌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의미있는 첫걸음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첨단 R&D 역량 확보와 일자리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IG넥스원은 현재 참여 중인 사업과 관련이 있거나 산학협력・주요대학 연구소(Lab)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Target Lab Tour와 우수 연구학생의 석・박사 장학금을 제공하고 채용을 보장하는 산학장학생 제도를 운영하는 등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