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황병준 기자]신형 대북 확성기 사업 비리 의혹을 조사중인 군 검찰이 확성기 협력업체의 계좌에서 전 국회의원의 계좌로 돈이 흘러들어간 정황이 포착돼 국방부가 진상 조사에 들어갔다.


8일 <YTN>에 따르면 군 검찰은 지난해 대북확성기 사업에 참여했던 협력업체 계좌에서 전직 국회의원 이름이 발견됐다고 보도했다.


군 검찰에 따르면 지난해 2월 대북확성기 사업을 낙찰받은 A사의 하청업체인 B사가 운용한 차명계좌에서 직원의 개인 계좌로 수천만원의 자금이 빠져나갔다.


B사는 고정형 확성기를 땅에 부착시키는 작업을 하는 업체로 지난해 4월 A사와 하도급 계약을 체결했다. 군 검찰은 계약 체결 두 달 전인 지난해 2월 B사의 차명계좌에서 수천만원의 자금이 빠져 나간 것을 포착에 자금의 흐름을 파악했다.


하지만 군 검찰은 비자금 명목으로 쓰였을 가능성에 주목했지만 직접적인 연관을 찾지 못하고 지난해 11월 해당 사건을 서울중앙지검에 넘겼다.


B사가 운영한 차명계좌는 19대 국회의원의 보좌관을 지냈던 C씨가 개설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통장에서 전 국회의원의 계좌로 수백만원이 입금된 정황이 포착된 것이다.


C씨는 보좌관을 그만둔 뒤 B사에 취업했고, 취업 후에도 의원실 활동비 등을 관리하기 위해 만들었던 차명계좌를 B사의 자금 관리 용도로 계속 활용했다.


전직 장성 출신의 전 의원은 지난 국회에서 대북제재의 필요성을 주장했던 인물로 알려졌다.


의혹이 불거지자 국방부 조사본부가 진상 파악에 들어갔다. 조사본부 관계자는 이미 군 검찰에서 기소한 사건이지만, 추가 혐의점이 나올 경우 자체 수사에 돌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