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페이지 캡쳐
[스페셜경제=김신영 인턴기자]사업 실패 후 다시 창업을 도와주는 지원사업과 경영위기에 처한 중소기업의 위기극복 지원사업을 통합 공고했다.


이어 중소기업청은 미래창조과학부·금융위원회·부산광역시 등과 함께 올해 '재도전 지원사업'을 공고하여 사업별로 이르면 이달 25일부터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9일 전했다.


특히 올해 사업 규모는 중기청 기준 2천722억원으로 지난해보다 약 530억원(24.1%) 늘은 가운데 재창업 지원사업은 재창업 교육부터 사업화까지 평가해 최대 1억원을 지원하는 ‘패키지형 재도전 지원’과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재창업아이디어 기술개발사업’ 등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중기청은 패키지형 재도전 지원의 경우 미래부와 대상 업체를 함께 선정하고, 재기를 희망하는 우수 기업에는 금융위와 협력해 정책금융기관 채무감면 비율을 최대 75%까지 늘리는 등 부처간 협업을 강화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위기극복 지원사업 가운데는 서울중앙지법 등 전국 6개 법원과 함께 기업이 회생절차에 들어갈 때부터 자문 등을 돕는 '회생 컨설팅', 어려움에 처한 중소기업에 전문가 자문을 통해 부실요인을 개선하게 해주는 '사전 부실 예방지원' 등이 포함된다.


이와 관련해, 각 재도전 사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신청은 재도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한편, 중기청은 이달 25∼28일 서울·부산·대전에서 재도전 사업 설명회를 연다. 지역별 재도전종합지원센터에 신청하면 참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