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력으로 미래를 꿈꾸고, 혁신으로 새로운 사업 모델을 창조”

[스페셜경제=김미희 기자]이 책은 전 세계 산업을 움직이고 있는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50인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산업 발전에서 있었던 가장 중요한 발전 및 경향 10가지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헨리 포드, 록펠러, 코코 샤넬, 빌 게이츠, 스티브 잡스와 같은 위대한 인물들의 삶과 업적을 돌아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대중의 상상력을 사로잡은 사업가는 물론 자산가로 이름을 날린 사업가들도 만나볼 수 있다. 한국의 기업가들 중에는 삼성의 이건희를 소개하고 있다.


창의적인 CEO의 세계


자신의 상상력을 현실로 바꾼 창의적인 사업가들, 맨주먹으로 시작해 거대한 기업 제국을 세운 뛰어난 기업가들, 금융 천재들, 성공한 세일즈맨에 이르기까지, 실용적이며 지혜로운 사업 아이디어로 역사상 가장 큰 성공을 거둔 인물들을 누구일까?

이 책은 전 세계 산업을 움직이고 있는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50인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산업 발전에서 있었던 가장 중요한 발전 및 경향 10가지도 소개하고 있다.

선택받은 기업가들은 누구일까?


우리는 매일 어떤 제품과 서비스를 살 것인지를 결정하고 거래하며 살아가고 있다. 우리가 먹는 음식, 책, TV와 영화, 휴대폰, 지하철이나 버스 등 이 모든 것은 어떤 기업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며 여러 경쟁 속에서 선택받은 것이다.

게다가 현대 문명 세계에 사는 우리는 우리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들을 단순히 살아남기 위한 것이라기보다는 생활수준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 수준이란 사회의 다른 집단들과 비교해 자신이 이 정도는 누렸으면 하고 기대하는 수준이다.

사람들의 이런 기대 때문에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의 수요가 늘어나게 되며, 그러면 기업들은 그 제품이나 서비스를 열심히 공급해 계속 이익을 내려고 애쓰게 된다.

이익을 내는 것이 기업의 최종 목표이기 때문이다. 기업은 사회가 필요로 하는 것, 그러니까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이 필요로 하는 것 때문에 만들어지고, 또 가장 성공한 기업들은 거꾸로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을 만들어낸다.


혁신적인 아이디어에 주목

사업가는 내일을 향해 달리는 사람들이다. 자신의 상상력으로 미래를 꿈꾸고, 혁신으로 새로운 사업 모델을 창조해내며, 선구자적인 안목으로 사업 전략을 세운다. 위기의 순간에도 용기와 열정으로 한 걸음씩 앞으로 나아간다.

가장 큰 성공을 거둔 사업가들은 늘 혁신을 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업가들로, 그들은 미개척 시장이나 성장하는 시장의 잠재력을 간파하고 잘 활용할 줄 안다.

이 책에 선정된 인물들은 모두 전 세계 기업 및 산업계에 영향을 주고 변화를 일으킨 인물들이다. 이 책은 그들의 성공에 주목하기보다 그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어떻게 나왔으며, 그것이 무엇이었는지, 또 그 아이디어를 어떻게 사업적으로 활용했는지 소개한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