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문수미 인턴기자]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가 20일 다문화 가족의 희망찬 미래를 응원하고자 다문화 가족 지원 센터에 쉐보레 스파크 8대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한마음재단은 부평 본사 홍보관에서 한마음재단 카허 카젬 이사장, 한마음재단 황지나 사무총장,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정명환 회장과 다문화 가족 지원 센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스파크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스파크 기증 사업은 한마음재단과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차량 기증 업무 협약을 맺고 다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11월부터 전국 공모를 통해 진행됐다. 이후 두 기관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8곳을 최종 선정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카허 카젬 이사장은 “지난 2005년 한마음재단이 설립된 이래 현재까지 총 635대의 쉐보레 차량을 지역 사회에 기증하며, 어려운 이웃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돼 왔다”며, “우리 임직원들이 따뜻한 정성을 모아 준비한 쉐보레 스파크가 다문화 가족들의 자립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중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주연 팀장은 “한마음재단의 차량 기증을 통해 다문화 가족을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지역 사회에서 다문화 가족들이 소외되지 않고 더욱 질 높은 복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마음재단은 2007년부터 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합동결혼식, 도서 기증, 교육 프로그램 지원, 환경 개선 지원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스페셜경제 / 문수미 기자 tnal976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