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알고리즘 포털 ‘아큐애셋’ 오픈

최문정 기자 / 기사승인 : 2020-10-15 18:29:0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SK㈜ C&C 구성원이 ‘아큐애셋’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제공=SK(주)C&C)

 

[스페셜경제=최문정 기자]SK㈜ C&C가 제조‧통신‧금융 등 산업별 디지털 혁신 사례를 고객이 직접 확인하고 사용 알고리즘을 즉시 적용해 볼 수 있는 ‘아큐애셋(Accu.Asset)’을 오픈했다.

SK C&C는 “아큐애셋은 자사가 그동안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AI‧빅데이터‧블록체인 등의 DT 기술을 적용해 고객의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하는데 기여한 서비스, 데이터셋, 사례 등 산출물(Asset)을 선별해 업로드한 디지털 애셋 저장소”라고 설명했다. 또한 “디지털 전환과 확산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언제든 누구나 아큐애셋에 접속해 내용을 확인하고, 담당자를 통해 계정 발급 후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큐애셋에는 사용자가 SK C&C의 AI 플랫폼에서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와 사례가 공개돼 있다. 공개한 산출물 중 일부는 기업 담당자들이 보유한 데이터를 업로드하면, 실행 타당성을 검증해볼 수도 있다. 이를 통해 아큐애셋이 단순한 포털을 넘어, 디지털 애셋 플랫폼 역할도 수행한다는 설명이다.

대표적으로 자동차 부품 검사 장비에서 획득한 이미지로부터 실시간으로 불량을 감지할 수 있는 ‘자동차 부품 외관 검사 자동화’ ▲머신러닝을 이용해 계약자의 위험을 평가하는 ‘보험심사 어드바이저(Advisor)’ ▲경쟁 판매 지점 대비 이익율 극대화를 위한 가격 정책을 수립해주는 ‘스마트 가격(Smart Pricing)솔루션’ ▲인공지능을 통해 보험 상품 불완전 판매 사고를 예방해 주는 ‘인공 지능 세일즈 품질 보증‘ 등의 디지털 사례 애셋, 아키텍처를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사회적 가치(Social Value) 증진을 위한 ‘체인제트(ChainZ) 블록체인 기부 플랫폼’도 참고해볼 수 있다.

SK C&C는 데이터 분석가들을 위해 AI 모델 개발에 활용한 학습 데이터와 관련 라이브러리, R 및 파이썬(Python) 소스 코드 등도 제공한다. 실제 소스 코드를 구동해 볼 수 있는 주피터 노트북(Jupyter notebook) 환경도 마련했다. 공개된 내용 외에도 산업에 적용된 AI 모델과 데이터셋 등이 궁금하다면 각 산출물별로 표시돼 있는 담당자에게 연락하면 된다.

SK㈜ C&C 김은경 DT기술전략그룹장은 “아큐애셋은 디지털 전환을 고민하는 업무 담당자들의 아이디어 확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고객 비즈니스 모델 혁신에 사용될 산업별 필수 애셋을 지속적으로 업로드해 고객이 쉽고 빠르게 자신의 비즈니스를 디지털화하는데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SK(주)C&C]

 

스페셜경제 / 최문정 기자 muun09@speconomy.com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문정 기자
  • 최문정 / 산업부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 스페셜경제 기자 최문정입니다. 항상 객관적인 보도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스페셜 기획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