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 동안의 R&D 활동 주요 성과 및 미래기술 발전방향 공유
올해로 15회차 맞은 ‘기술 페스티벌’, LIG넥스원만의 기술혁신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스페셜경제=이인애 기자]LIG넥스원이 11일 판교R&D센터에서 한 해 동안의 R&D 활동을 종합 진단하고, 주요 성과와 우수 논문을 공유하는 ‘2019 기술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올해로 15회를 맞은 ‘기술 페스티벌’은 방위산업의 미래기술 방향을 공유하고 창의적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LIG넥스원의 R&D 혁신 프로그램으로 알려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지찬 대표를 비롯한 연구원 800여 명이 참석했으며, ‘R&D 경쟁력이 LIG넥스원의 미래’라는 주제로 우수 연구개발 사례 발표 및 실적 리뷰, 지식경영 및 제안공모전 우수자 시상, 퀴즈대회, 행운권 추첨 등 임직원들이 함께 즐기며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고 LIG넥스원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이번 기술페스티벌에서 올해의 지식경영 최우수상은 능동소나 탐지 분야의 논문을 발표한 해양연구소 장은정 선임연구원이 수상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제안공모전에서는 탐색기·광학연구소 강원석 선임연구원과 김대현 선임연구원이 최우수 제안자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LIG넥스원 김지찬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방위산업의 핵심은 R&D”라며 “한 해 동안 최선을 다해준 모든 연구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국내 방위산업 발전을 위한 핵심기술 확보에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

 

 

스페셜경제 / 이인애 기자 abcd2inae@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