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RO,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그랜드 슬램 달성

최문정 기자 / 기사승인 : 2020-10-13 18:11:2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대림산업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조감도 (사진=대림산업)

 

[스페셜경제=최문정 기자]대림산업 아크로(ACRO)가 ‘2020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BI 리뉴얼 디자인으로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대림건설은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최초로 한 해에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조리 휩쓰는 쾌거를 거뒀다.

IDEA는 미국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로 디자인계의 ‘아카데미상’으로 평가 받는다. 독일 iF,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힌다.

아크로는 올해 ‘IF 디자인 어워드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 등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수상했다. 이를 ㅌ통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의 위상을 공고히 하며 최고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아크로는 지난해 11월, 새로운 컨셉인 ‘The Only One’을 반영한 통합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하였다. ACRO는 최고이자 단 하나뿐인, 절대적인 가치로 최상의 삶의 질을 제공하는 주거 브랜드를 지향한다. 대림산업은 “사업전략 방향과 정교한 브랜드 정체성을 완성해 선망의 대상이 되는 주거 경험과 독보적인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대림산업에 따르면,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한 아크로의 BI는 본질에 집중한 현대 미니멀리즘 미학을 바탕으로 브랜드의 위상과 존재가치를 강조한다는 설명이다. 대림산업은 “안정적이고 견고한 이미지를 전달해 디자인 완성도와 창의적 성과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대림산업은 새로운 로고타입와 브랜드의 휘장과 비주얼 모티브로 활용되는 모노그램도 처음으로 선보였다. 브랜드 이름의 알파벳 A의 형태를 듀얼 라인으로 구조화하고 아름다운 곡선을 적용해 브랜드의 ‘The Only One’ 컨셉을 더욱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로는 국내 최초로 국제적 무대에서 연달아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ACRO의 브랜드 진화 방향성이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가진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접하는 모든 영역에서 혁신적인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새로워진 아크로는 지난 5월 잔여 세대 추가모집에서 최고 경쟁률 21만5000: 1을 기록하한 바 있는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에 처음으로 적용된다.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는 서울숲과 한강 조망을 극대화한 특화 설계, 하이엔드 정원 공간 파크 에디션, 진도 9.0 내진 설계, 아트 프레임 디자인, 스마트홈(IoT), 커뮤니티 시설 클럽 아크로 등과 같은 주거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제공=대림산업]

 

스페셜경제 / 최문정 기자 muun09@speconomy.com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문정 기자
  • 최문정 / 산업부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 스페셜경제 기자 최문정입니다. 항상 객관적인 보도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스페셜 기획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