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경제 토탈 상품, ‘신한카드 딥원스’ 탄생

이인애 / 기사승인 : 2020-02-03 18:32:4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구독경제로의 소비 트렌드 변화를 감안한 신규 상품 출시
- 렌탈, 디지털 구독, 생활 월납 이용 시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혜택 제공

[스페셜경제=이인애 기자]신한카드는 최근 부상하는 구독경제와 아파트관리비, 통신요금 등 정기성 생활월납 시장을 겨냥한'신한카드 딥원스 카드와 ‘신한카드 딥원스 플러스 카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먼저 딥원스 카드는 최근 소유 중심의 경제에서 구독경제로 변모하는 소비트렌드에 발맞춰 매월 정기결제 및 자동이체 결제 건에 혜택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구독경제는 매달 비용(구독료)을 지불하고 필요한 물건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제활동을 의미한다.

아울러 신한카드는 이 카드는 렌탈, 생활월납, 디지털 구독의 3가지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렌탈 영역에서는 LG전자 케어솔루션, 웅진코웨이, 넥센타이어 등 10개 렌탈사에서 이용한 자동이체 거래 건에 대해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건별 최대 7천 포인트, 월 최대 5건까지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생활월납 영역에서는 아파트관리비, 이동통신, 도시가스 등 7대 생활월납에서 이용한 자동이체 거래 건에 대해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건별 최대 6천 포인트, 월 최대 3건까지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준다고 전했다.

또한 디지털 구독서비스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플레이, 멜론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구독 서비스에 대해서도정기결제 건에 대해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건별 최대 6천 포인트, 월 최대 3건까지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딥원스 플러스 카드는 딥원스 카드 혜택에 커피, 편의점 업종과 해외 이용시에 마이신한포인트 적립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보면 된다.



한편 신한카드 관계자는 "딥원스 및 딥원스 플러스 카드는 최근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부상 및 1인가구, 맞벌이 부부 확대로 소유 중심의 경제에서 구독 경제로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착안해 서비스를 구성했다"며 “신한카드는 다양한 구독 경제 트렌드와빅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최적의 서비스를 구성한 만큼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스페셜경제 / 이인애 기자 abcd2inae@speconomy.com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스페셜 기획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