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재개발 지역인 '흑석 뉴타운 9구역'에 있는 주택과 상가로 이뤄진 복합건물을 매입 부동산 투기 의혹에 휩싸였다. 28일 오후 서울 동작구 흑석동 김 대변인의 건물이 보이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수영 기자] 자유한국당은 28일 청와대 인사들의 투기의혹 논란과 관련해 “문재인 정권 인사들의 슬기로운 투기생활을 백서로 출간하라”고 비꼬았다.

김현아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을 통해 “국민은 역전세난으로 전세금이 떼일까 걱정인데 문 정권 인사는 국민 세금으로 관사 특혜를 받으며 전세금을 투기 종잣돈으로 사용한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변인은 “국민의 노후대책은 고갈위기 연금이 전부인데 문 정권 인사의 노후대책은 온통 부동산 투기일색”이라며 “정부가 투기수요 잡겠다고 주택담보대출비율을 40%까지 제한하자 문 정권 인사들은 하나같이 대출 규제를 피해 수익형 부동산에 올인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목포 기획 부동산 손혜원 의원의 11억 대출, 자산 포트폴리오 구성의 대가 김의겸 대변인의 10억 대출은 모두 LTV(주택담보대출비율) 60%로 주택보다 관대하다”며 “이참에 문 정권 인사기준에 부동산 투기를 삭제하고, 투기와 투자를 구분하는 가이드라인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문 정권 인사들의 슬기로운 투기생활을 백서로 출간하기 바란다”면서 “백서 제목은 ‘주택을 사면 투기고, 상가나 적산가옥 사면 투자가 되는 문 정부의 이상한 부동산 나라’를 추천한다”고도 비판했다.

그는 “국민도 노후대책이 필요하다. 국민도 부동산 투자를 하고 싶다. 이번 주 로또 판매량은 역대 최대치를 기록할 것 같다”며 “국민의 종자돈 마련을 위한 유일한 희망은 로또 뿐”이라 비꼬았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수영 기자 brumaire25s@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