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민주 인턴기자] 방송통신위원회는 EBS와 협의해 오는 13일부터 7주 동안 특별 프로그램 ‘우리집 유치원’을 긴급 편성한다고 10일 밝혔다.

‘우리집 유치원’은 코로나로 인한 영유아 교육 공백을 보완 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해당 컨텐츠는 유치원 누리과정에 따라 3~5월 배워야할 교육과정에 맞춰 제작되며, 유치원 선생님과의 영상통화 등 소통서비스도 포함될 예정이다.

또한 방통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협의해 유료로 송출되고 있는 아동교육채널 ‘EBS키즈’의 방송사를 확대할 전망이다.

과기부는 이번 협의를 통해 EBS와의 채널계약에 협조한 유료방송사업자들을 우선적으로 도와, 13일부터 기본상품에서 해당 채널을 서비스할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현재 EBS키즈는 KT,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 과 케이블TV인 LG헬로비전, 티브로드, 딜라이브, CMB, 현대 HCN 등 총 8개의 유료방송 채널에서 서비스 되고 있다.

한상혁 방통위원장은 "미취학 아동의 발달 단계를 고려하면 인터넷보다 방송을 활용하는 것이 보다 바람직하다“며 ”이번 EBS와 함께 특집 편성한 프로그램과 EBS키즈의 시청권 확대로 양질의 교육이 안전하게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민주 기자 minjuu090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