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북한 조선중앙TV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4일 동해상에서 대구경 장거리 방사포, 전술유도무기의 타격 훈련을 지도했다고 보도했다. 특히 어제 훈련에 장거리 방사포와 전술 유도무기 등을 동원했다며 관련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조선중앙TV 캡처

[스페셜경제=신교근 기자] 자유한국당은 7일 “지난 4일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에 대해 국방부가 ‘무기이긴 한데 미사일로 특정하긴 어렵다’며 ‘도발이 아닌 타격 훈련’이라고 북한을 감싸줬고, 애초 잘못된 합의인 9.19 군사합의와 관련해서도 ‘위반은 아니지만 취지에는 어긋난다’며 자세를 낮췄다”고 지적했다.


이만희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북한 인권에 침묵하고 북한 미사일은 발사체라 하면 평화가 오는가”라며 일침을 가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국민의 생명과 나라의 안위를 최우선해야 할 국방부마저 북한의 눈치를 보는 듯 정치적인 말을 내놓는 것이 이 정권의 현실”이라며 “실제 이러한 침묵과 미화가 한반도의 평화를 가져오기는커녕 북한의 오판을 불러 더 큰 화를 가져온다는 것이 우리 현대사의 교훈”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특히 정치적 견해가 다르다는 이유로 온갖 왜곡과 과장을 섞어가며 폄훼와 비하에 몰두하는 현 정권이 유독 북한에 대해서는 배려라는 이름의 굴종과 이해라는 이름의 침묵으로 당당한 말 한마디 못하는 데 대해 국민들은 불만을 넘어 불안까지 느끼고 있다”고 개탄했다.

그는 “지난주 미국에서 북한자유주간 행사가 열린 가운데 미 국무부가 ‘북한 정권이 주민들의 인권을 지독하게 침해했다’고 우려를 표했다”며 “그러나 우리 정부가 북한의 인권상황을 지적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는 말은 들어볼 수도 없었고, 오히려 행사에 참가하는 탈북민 단체에 대한 지원을 제한했다는 등의 믿기 어려운 소식만 들려왔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유독 북한 인권 문제만 나오면 꿀 먹은 벙어리가 되는 현 정권이 아니라면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현 정권은 지금이라도 대북정책에 대한 원칙을 바로 세워 북한 인권 및 비핵화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재천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것만이 고통 받는 북한 주민들은 안중에도 없이 자신의 안위를 지켜줄 핵과 무기 개발에만 몰두하는 세습 독재자로부터 북한 동포들의 인권을 지켜줄 수 있는 가장 확실하고 현실적인 방법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신교근 기자 liberty1123@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