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정유섭, 전희경 의원이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안과에서 추미애 법무부 장관 탄핵소추안 및 청와대·법무부장관의 검찰 수사방해 의혹 국정조사요구서를 제출하고 있다.

 

[스페셜경제=신교근 기자]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10일 “청와대 하명대로 정권 구명을 위한 검찰 인사학살을 자행한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어제(9일)는 국회 본회의장에 앉아 ‘징계 관련 법령을 파악해 보고하라’고 법무부 간부에게 휴대폰 문자로 지시하는 장면이 언론에 포착됐다”고 밝혔다.

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추하디 추하다. 염치도 양심도 없는 양아치 본색이다. 문재인 정권과 추 장관은 명심해라. 정권의 눈엣 가시가 된 (윤석열) 검찰총장 한명 징계해 쫓아낸다고 이 정권의 비리와 부패가 숨겨질 것이라고 생각하는가”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그는 “누구를 징계하기 위함인지는 온 국민이 다 안다”며 “결국 이 정권의 최종 목표는 윤 총장 찍어내기다. 그리해서 자신들의 엄청난 권력비리를 덮어버리겠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검찰인사에 있어 검찰총장의 의견을 들어야 한다는 규정이 지켜지지 않았다. 법무부 장관은 인사권을 법령을 위배해 행사해 직권남용 했다”며 “그럼에도 이낙연 국무총리는 윤 총장을 겨냥해 필요한 대응을 검토해 실행하라고 판을 깔았다”고 지적했다.

전 대변인은 “추 장관은 ‘거역’이니 하는 과거 독재시절 용어를 끌어올려 검찰을 압박하고 이어 징계시사 문자로 재차 협박을 가하고 있다”며 “윤 총장을 보라고 쓴 문자요, 비열한 협박”이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추 장관이 총장 징계할 궁리에 문자 지시까지 내리던 그 자리가 어떤 자리였는가”라며 “자유한국당의 항의로 의결 정족수도 못 채울까봐 국무위원은 물론 의사봉 두드리는 국회의장마저 누추한 머릿수를 채우던 때가 아닌가”라고 탄식했다.

전 대변인은 “우리 국민이 이 정권의 독재 폭주를 두 눈 부릅뜨고 지켜봐 왔다. 국민의 인내는 여기까지”라며 “문재인 정권이 독재로 한걸음 다가갈수록 이 정권을 심판할 민심의 칼날만 길어지고 날카로워 지는 법”이라고 경고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신교근 기자 liberty1123@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