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정민혁 인턴기자] 불스원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웹어워드 코리아 2019’에서 자사의 공식 홈페이지가 ‘제품브랜드부문 통합대상’을 받고 온라인 쇼핑몰이 ‘전문쇼핑몰분야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신규 구축 및 개편된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대규모 현직 웹 전문가 및 웹분야 전문교수진들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에 따라 각 분야별 대상작을 선정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불스원은 ‘기업 가치’, ‘캠페인 슬로건’, ‘브랜드 방향성’의 세 가지 기업 아이덴티티를 통합적으로 강화하고자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해 ‘국내 1위 자동차 전문용품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 점을 인정받아 ‘제품브랜드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메인 페이지에 각 사업부문의 대표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노출함으로써 소비자가 불스원이 전문성을 갖춘 차량 관리 용품의 대표 브랜드임을 한 눈에 인지할 수 있도록 하며 자사의 다양한 채널에서 제공하는 브랜드 콘텐츠도 큐레이션 하여 정보에 대한 접근성도 높인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불스원은 자사 공식 온라인 쇼핑몰 ‘불스원몰’을 자동차 종합 온라인 쇼핑몰로 새롭게 개편, 커머스에 최적화된 UI 디자인으로 쇼핑 시간과 동선을 단축해 소비자 편의를 강화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전문쇼핑몰분야 대상’도 수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불스원 담당자는 “웹사이트 개편 과정에서 소비자와의 소통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한 것이 대상 수상이라는 좋은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며 “소비자가 가장 쉽고 편하게 찾는 자동차 관리 분야의 대표 사이트가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정민혁 기자 jmh899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