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정수기 ‘필터’ 혁신…“깨끗한 물 집중 연구”

홍찬영 / 기사승인 : 2020-07-22 17:37:5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사진=코웨이)

 

[스페셜경제=홍찬영 기자]22일 정수기 기업 코웨이는 오염물질 제거 성능이 뛰어난 정수기 필터인 ‘RO 멤브레인 필터 시스템’을 소개했다.


코웨이에 따르면 정수기에 탑재된 필터는 보통 2~3개에서 최대 4개로, 단계별 필터를 통과해 순차적으로 오염물질이 제거되어 최종적으로 깨끗한 물이 생성된다.

먼저 네오센스필터가 입자성 물질, 침전물, 녹찌꺼기 등을 거른 뒤 잔류염소를 제거한다. 수돗물 유충 크기의 이물질은 이 단계에서 모두 걸러진다.

다음 단계인 RO 멤브레인 필터는 오염물질을 촘촘하고 세밀하게 걸러 머리카락 수만분의 1 크기의 이온물질인 0.0005마이크로미터(㎛)까지 제거하는 코웨이의 혁신 필터다.

수은, 크롬 등 중금속부터 초미세 이온물질까지 제거 가능해 차별화된 성능을 자랑한다. 코웨이 일부 직수 정수기에 탑재된 나노트랩필터는 고효율 정전 방식을 활용해 철, 알루미늄 등 입자성 중금속과 대장균, 노로바이러스 등 미생물을 0.5~1 마이크로미터(㎛) 입자 크기까지 제거한다.

마지막으로 플러스이노센스필터가 냄새 유발 물질과 휘발성유기화합물(VOCs)을 제거하고 물맛을 향상시킨다.

코웨이를 1등 기업으로 키운 건 이처럼 혁신적인 필터 기술력을 향한 R&D 연구 역량이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물 연구개발 시설인 환경기술연구소를 기반으로 혁신 제품 및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코웨이가 집약해온 연구개발 노하우는 혁신제품 출시와 기술 특허로 이어졌다. 코웨이는 오염 물질 제거 성능이 가장 뛰어난 RO 멤브레인 필터를 업계에서 유일하게 직수 방식으로 구현해 냈다. 오염물질을 촘촘하고 세밀하게 거르는 RO 멤브레인 필터의 정수 성능을 유지한다.

코웨이 연구소에는 총 270여명의 연구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그 중 미국수질협회(WQA)가 인증하는 공인 물 전문가(CWS)를 아시아 최고 수준으로 보유하고 있다. 또한 물맛 전문가인 워터소믈리에를 28명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6명은 어드밴스드(2급)로 대한민국 대표 물 기업의 위상을 더욱 견고히 하고 있다.

환경기술연구소 내 ‘환경분석센터’도 코웨이의 자랑이다. 코웨이 물에 대한 신뢰는 이 곳에서 시작된다. 환경부 먹는물 수질검사 기관, 한국인정기구(KOLAS) 국제시험기관으로 인정 받은 환경분석센터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 기관에서도 인정 받으며 세계적 수준의 물 전문 분석 역량을 입증했다. 유럽연합(EU) TUV-SUD 공식 인증 기관, 미국수질협회 국내 최초 TSP시험소로 인정 받았다.

박찬정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는 차별화된 기술과 혁신적인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건강한 라이프 케어를 선사하는 것은 물론,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는 환경가전의 메카”라며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 인프라를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환경가전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홍찬영 기자 home217@speconomy.com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스페셜 기획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