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법무부 장관에 대한 찬반 집회와 관련해 ‘정치적 사안에 대해 국민 의견이 나뉘는 것은 있을 수 있는 일이며, 이를 국론분열이라고 생각지 않는다’고 한데 대해, 바른미래당은 7일 “문 대통령의 부실한 상황인식이 절망스럽다”고 비판했다.

김정화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조 장관 때문에 나라가 파탄 직전인데, 나 홀로 한가한 대통령”이라며 이와 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위선 조국 일가의 비리가 만천하에 드러났음에도 장관에 임명한 문 대통령. 대립과 분열의 원흉이 자신이었음을 모르는가”라며 “문제를 문제라고 인식하지 못하는 대통령. ‘문이독경(文耳讀經)’이 아닐 수 없다”고 질타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그러면서도, ‘검찰개혁 법안을 조속히 처리해 달라’며 지금의 혼란에 대한 책임을 정치권으로 교묘히 돌리는 ‘간악한 무책임함’도 유감없이 드러냈다”며 “이런 사고방식으로 어떻게 사회적 갈등을 봉합하고, 정상적인 국정 운영을 해나갈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꼬집었다.

김 대변인은 “정작 국민 다수가 조국 사퇴를 외치는데, 한 마디의 언급도 없는 대통령”이라며 “그래서 조국은 어떻게 할 생각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이어 “조국에 대한 ‘비정상적 사랑’에 국민은 분통이 터질 지경”이라며 “최악의 국론 분열 사태의 책임, 이제 더 이상 조국 장관 혼자만의 것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부디, 조국을 버려 양심과 상식을 세워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