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369회 국회(임시회) 제5차 본회의에서 정경두 국방부 장관이 앉아 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북한 동력선 군 합동조사 내용이 사전에 정경두 국방부 장관에게 중간보고된 것으로 알려진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은 5일 “책임자이자 조사 대상, 잠재적 문책 대상자인 국방부 장관이 셀프 조사 보고서를 사전에 검토·결재한 정황이라니 참으로 기가 막히다”라고 개탄했다.

민경욱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북한 동력선 삼척항 입항 은폐·축소 공작에 이 정권은 사활이라도 걸었나”라며 이와 같이 비난했다.

민 대변인은 “‘나 빼고 전부 문책’이라며 유체이탈 논리를 설파하던 국방부 장관이라 애초 잃을 신망도 없었겠지만 조사 대상자인 자신의 보고서를 이리저리 뜯고 재단했다는 건 스스로 낯부끄럽게 여겨 마땅히 거절을 했어야 한다”며 “그러나 정경두 장관에게 그런 일말의 기대를 하는 것 자체가 애당초 무리한 것임에는 틀림없다”고 비판했다.

민 대변인은 이어 “‘(지난 3일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6·25 한국전쟁, 김일성이 벌인 전쟁인가’라는 질문에 7초간 답변을 주저한 정경두”라며 “‘국가관 자체가 잘못됐다. 대한민국 국민인지 의심스럽다’는 세간의 비판이 그리 과하지 않다”고 질타했다.

나아가 “삼척항 방파제 입항을 ‘삼척항 인근’으로 바꾼 사람은 도대체 누구인가”라며 “치졸하게 꼬리만 잘라낸 면피용 조사를 납득할 대한민국 국민은 없다”고 지적했다.

민 대변인은 “잠자코 모른 척 뭉개다 다른 이슈로 덮을 수 있는 사안이 아니다”라며 “다른 이슈가 터지길 바라다 국가 안보부터 터지고 나라가 통째로 터져버릴 판”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북한 동력선 삼척항 입항 은폐·축소 공작, 정경두 장관의 경질과 국정조사만이 해법”이라며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은 (국정조사에)응답하라”고 촉구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