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식당 콘셉트
강릉·원주·군산 등 전국 각지 먹자 골목 인기 메뉴 선봬

▲ 가을맞이 신메뉴 4종(제공=아워홈)

 

[스페셜경제=문수미 기자]아워홈이 각 지역에서 인기 있는 메뉴를 재해석한 음식을 선보인다.

아워홈 프리미엄 푸드홀 브랜드 푸드엠파이어가 가을맞이 신메뉴 4종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골목식당’ 콘셉트로 전국 유명 먹자 골목의 맛집 메뉴를 푸드엠파이어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해물 짬뽕 순두부찌개 ▲모시조개 만두 칼제비 ▲옛날 고추 쟁반 자장면 ▲로제 크림 치즈 왕돈까스가 있다.

먼저 강원도 강릉 순두부 골목의 맛을 담은 ‘해물 짬뽕 순두부찌개’는 짬뽕 국물과 순두부가 어우러졌다. 홍합, 오징어, 애호박, 배추 등 각종 해물과 채소를 듬뿍 넣어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 맛을 살렸다.

‘모시조개 만두 칼제비’는 서울 남대문 칼국수 골목 인기 메뉴를 재현했다. 가을 제철 재료인 모시조개를 넣고 끓여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만두, 수제비 등 재료도 푸짐하게 넣었다.

‘옛날 고추 쟁반 자장면’은 전북 군산 근대화 골목 인기 메뉴인 고추 자장면의 맛을 구현했다. 자장 소스에 청양고추를 넣고 강한 불에서 빠르게 볶아냈다. 은은한 불향에 알싸한 맛을 더했다.

‘로제크림 치즈 왕돈까스’는 강원도 원주 돈까스 골목 인기메뉴에서 착안했다. 로제 크림파스타와 치즈 왕돈까스를 한 그릇에 담았다. 바삭바삭한 돈가스 식감과 부드러운 모짜렐라 치즈의 만남으로 어린이를 비롯해 남녀노소 즐기기 좋다.

이번 푸드엠파이어 가을 신메뉴는 IFC몰점 등 총 5개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워홈 관계자는 “전국 맛집 골목의 맛과 합리적인 가격, 푸짐한 양까지 3박자를 갖춘 푸드엠파이어 신메뉴를 선보인다”며 “사회적 거리두기로 국내 여행마저 쉽지 않은 요즘, 푸드엠파이어를 찾은 소비자들이 잠깐이나마 맛집 여행을 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문수미 기자 tnal976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