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대통령이 8일 청와대 본관 집현실에서 열린 공정사회를 향한 반부패정책협의회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앞쪽은 윤석열 검찰총장.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반부패정책협의회에서 ‘전관예우를 반드시 뿌리 뽑아야 한다’고 주문한데 대해, 자유한국당은 8일 “‘조국수사 철저히 하라’, ‘살아있는 권력도 죄지으면 벌 받는 다는 것을 보여달라’ 정확히 이 두 마디가 반부패 고위공직자들의 비리를 척결하는 시발점”이라고 지적했다.

전희경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이와 같이 밝히며 “그런데 오늘 반부패정책협의회에서 대통령의 말씀 중에는 매우 실망스럽게도 이 두 가지 가장 중요한 알맹이는 쏙 빠져버렸다”고 꼬집었다.

전 대변인은 “대통령은 전관예우를 언급했다. 물론 전관예우의 근절은 중요하다. 그러나 본인의 현직을 이용해서 각종 범죄를 저지른, 그것도 일가가 총동원되어서 범죄를 저지른 정황이 이토록 농후한 조국을 가장 비호한 사람이 누구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전 대변인은 이어 “지금 이 순간에도 검찰을 겁박하며 수사를 사실상 방해하고 있는 사람과 세력은 누구인가”라며 “국민들이 모두 보고 있는 이 엄연한 진실을 모두 뒤로 한 채 전혀 딴 사람 이야기인 듯, 딴 나라 이야기인 듯 반부패 척결을 외치고, 공직자를 넘어서 민간부문에 독재를 불의를 추방하겠다고 외치면 면이 서기를 하는가, 국민들이 따르기를 하겠는가”라고 반문했다.

전 대변인은 “이것은 정권 스스로가 자신의 얼굴에 침을 뱉는 격이다, 다시 한 번 강조한다. 반부패 척결의 시작은 조국 사태가 명명백백히 수사되고, 그 범죄 사실이 국민 앞에 단 한 치의 빠짐도 없이 낱낱이 공개되는 것, 그리고 죄에 따라 벌을 받고, 그것이 일벌백계가 되어 공직자는 물론 민간에서까지 그 기류가 형성되는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국민들이 바라는 가장 간단하고 명확한 부패척결의 길이 바로 여기에 있다는 점을 지금이라도 기억하라”며 “한국당은 검찰의 조국 수사가 확실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대통령이 외압과 여권의 어려 가지 방해 등 의혹이 들지 않도록 오히려 방패막이가 돼 줄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