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김무성 의원.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조국 법무부 장관과 그 일가를 둘러싼 숱한 논란과 의혹이 지속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김무성 의원은 25일 “조국 문제로 대한민국이 엉망진창이 되고 있는데, 조국 문제의 핵심은 문재인 대통령”이라고 질타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표-중진의원 회의에서 “문제는 문재인이다”라며 이와 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문 대통령이 피의자 조국을 계속 감싸고돌면 조국에 대한 국민적 분노는 곧바로 대통령에게 직격탄으로 날아갈 것”이라며 “제왕적 대통령 하에서 8번째 실패한 대통령이라는 불행한 결과를 막기 위해 문 대통령은 하루라도 빨리 조국 사태를 마무리 짓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김 의원은 이어 “지금 조국이라는 위선자, 사기꾼, 파렴치한 때문에 온 나라가 분노로 끓어오르고 국민들은 참담한 심정으로 정신적 고통을 겪고 있다”면서 “조국 개인의 법적, 도의적 문제보다 더 큰 문제는 조국을 둘러싼 논란으로 인해 사회갈등이 끝없이 증폭되고 국민 분열이 가속화되고 있는 현상”이라고 지적했다.

나아가 “문 대통령은 대통령이 국민화합과 통합의 최고책임자라는 본분을 잊고 조국 사태를 방치하는 것을 넘어서 오히려 조장하고 있다”며 “조국의 말과 행보를 보면 일반적인 상식이나 국민의 눈높이로 볼 때에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이 많아서 아무리 봐도 정상이 아닌 것 같다. 조국은 이미 국민으로부터 버림받았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김 의원은 “▶소시오패스 피의자 조국이 국무회의에 참석해서 국무회의장 주변 분위기를 엉망으로 만들고 ▶법원이 발부한 압수수색 영장 집행에 대해서 마치 인권탄압을 받은 것처럼 코스프레 하고 ▶피의자 법무장관이 오늘도 천안지청에서 평검사들과 검찰개혁을 논하겠다고 하는데 정의로워야 할 젊은 검사들이 피의자 조국으로부터 훈시 받는 것을 거부하는 검사가 한 명도 없고 ▶일부 언론에서는 조국 비판 보도를 통제하고 있고 ▶본인의 범법사실을 덮기 위해서 자살한 국회의원에게 국무회의에서 국민이 받을 수 있는 최고 훈장인 무궁화 대훈장을 수여해서 피의자를 영웅으로 둔갑시키고 ▶그가 속한 정의당에서는 정의를 앞세우면서 피의자 조국을 감싸 돌고 있고 ▶선거를 앞둔 여당 의원들이 공천이 겁이 나서 말 한마디 못하고 있고, 이러니 우리나라는 분명히 병든 독재국가”라고 개탄했다.

문재인 정권의 경제정책 실책과 관련해서는 “대한민국이 조국이라는 수렁에 빠져 허우적대는 사이에 경제는 ‘버려진 자식’이라는 소리가 나오고 민생은 철저히 외면 받고 있다”며 “생산과 수출, (특히)수출은 9월 20일까지 작년에 비해서 무려 21.8%나 감소했는데, 고용 등 경제지표에 온통 빨간불이 켜졌는데 대통령은 관료들이 올린 아부형 통계를 인용하면서 ‘경제는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국민을 속이고 있다”고 쏘아 붙였다.

김 의원은 “조국 사태를 키워서 나라를 분열시키고 좌파 사회주의 이념에 기초한 엉터리 소득주도성장으로 경제를 엉망진창으로 만드는 것을 보면서 과연 문 대통령에게 임기 말까지 우리 국정의 운전대를 맡겨도 되는지 심각하게 고민할 시점이 온 것 같다”며 “지금은 좌파 사회주의를 지향하는 문재인 정권이 몰락의 내리막길에 접어들었다고 봐야 한다”고 진단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이 망가지는 시점에서 우리 자유한국당은 ‘우리 대한민국을 어떻게 수렁에서 건져낼 것인지’ 고민하고 대안을 제시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여론조사와 관련해선 “최근에 엉터리 여론조사가 대한민국을 잘못된 방향으로 이끌고 있는데, 여론조사 조작 의혹이 있는 곳은 당 차원에서 고발을 해서 국민들이 엉터리 여론조사에 현혹되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과 현 정권은 도저히 믿기 힘든 조작된 여론조사를 결과로 들먹이면서 조국 감싸기를 하고 있는데, 조국을 붙잡을수록 함께 파멸의 늪으로 빠져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