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조국 민정수석비서관 후임으로 김조원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대표이사 사장을 임명했다. 정태호 일자리수석비서관 다음으로 황덕순 현 일자리기획비서관이, 이용선 시민사회수석비서관 후임으로 김거성 사회복지법인 송죽원 대표이사가 각각 임명됐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후임에 김조원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사장을 임명하는 등 청와대 수석급 인사를 단행한 것과 관련해, 바른미래당은 26일 “조국 가고 조원이 온 것인가. 코드 총량을 기어이 보존해낸 인사 조치에 유감이 아닐 수 없다”고 비판했다.

김정화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KAI 낙하산 사장을 했던 문재인 캠프 출신 김조원 민정수석. 오로지 내 편, 전무후무한 내 사람 챙기기의 인사단행”이라며 이와 같이 질타했다.

김 대변인은 “‘써본 사람만 계속 쓴다’는 대통령의 집념에 경외감이 느껴진다. 비극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면서 “인사참사와 반일감정 주도로 논란이 된 문제적 참모 조국. 이번에 교체돼 법무부 장관으로 복귀할 것이 확실시 된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이분법적 사고로 무장한 인물이 법무부 장관에 중용된다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라며 “여름휴가 주고 복귀시킬 생각은 꿈도 꾸지 마라. 장관보다 손가락 정치가 어울리는 인물”이라고 쏘아 붙였다.

나아가 “정태호 전 일자리수석은 또 어떤가. 경제를 망쳐놓고도 또 다른 감투가 필요해서 총선에 나가려 하는 것인지 묻고 싶다”고 했다.

또 “자기 욕심 채우기에 급급한 이용선 전 수석도 총선용 스펙을 쌓으러 시민사회수석을 한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모두 염치 좀 챙겨라. 친문 세력의 외연 확장을 위해 인력 조정을 한 것에 불과한 인사”라며 “또 다시 물 건너 간 국정쇄신에 암운이 가득하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