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사단법인 한국뉴미디어협회(이사장 설도윤)는 뉴미디어포털과 공동주최로 지난 29일 오후730분 경남 창원시 의창구 커피예찬에서 경쟁력 Upgrade 성공전략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는 대한민국 소상공인 자영업자 1인미디어 사회적기업 청년창업자를 응원합니다 2!’으로 10여명이상 그룹이 요청하면 지역을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기획된 것이다.

 

이날 세미나에서 1인미디어 소상공인 협업콜라보 플랫폼인 뉴미디어포털 윤재우 대표가 내 콘텐츠와 브랜드에 Why()의 가치를 담아라!’라는 주제로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는 실천 가능한 우선적 전략들을 소개했다.

 

세미나는 콘텐츠가 경쟁력인 시대 Why콘텐츠의 중요성과 사례 뉴미디어시대의 콘텐츠 기획과 제작법 틈새시장과 마이크로 타켓팅 소비자가 스스로 찾아오도록 하는 콘텐츠 순서로 진행되었다.

 

윤 대표는 마케팅 방법(How)과 제품 내용(What)이 중요하지 않은 것이 아니다“Why()의 가치나 목적, 동기나 신념 등을 콘텐츠에 담는 것이 우선적으로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O2O협업콜라보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하여 현재의 생존과 미래의 희망을 열어가는 구체적인 방안들을 제시했다.

 

또한 윤 대표는 자체제작 시스템과 자연스러운 커뮤니케이션, 인성도 실력인 시대적 트렌드와 자신의 세계관과 가치를 담은 Why콘텐츠의 성공 등을 여러 마케팅 사례를 통해 설명했다.

 

1시간 30분여간의 강의가 끝나고 20여명 참석자들의 다양한 질문과 답변이 오고갔다.

 

이날 세미나 후 커피예찬 전혜정 대표는 도움이 되는 세미나를 수강하기 위해 서울까지 하루일정으로 작년에 힘들게 다녀온 기억이 난다.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해 직접 찾아와서 세미나를 개최한 한국뉴미디어협회에 감사한다. 자신이 가진 콘텐츠를 소비자들이 공감하는 방향으로 융합한 살롱샤콘느사례가 특히 참고가 된다. 지방의 많은 소상공인들의 실질적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이런 세미나가 지역 곳곳에서 자주 열렸으면 한다라고 참석소감을 말했다.

 

한편 한국뉴미디어협회 뉴미디어지식산업센터는, 뉴미디어포털과 협력하여, 미디어회원과 프리존회원을 모집하여 뉴미디어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회원 협업콜라보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가입비와 월회비를 납부하는 회원들에게는 전문가그룹 컨설팅과 멘토링 및 애로사항상담 매칭서비스 제공하며, 매월 월5회 회원콘텐츠를 포털 검색과 YouTube 및 블로그로 홍보 공유하며, 지역별 월1회 오프라인 인적네트워크 참여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한 회원협력과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회원참여를 위한 자세한 사항 및 찾아가는 지역 세미나 개최 요청은 카카오톡채널 뉴미디어포털에서 문의가 가능하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