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젠카’ 신차장기렌트카·자동차리스 판매

박숙자 기자 / 기사승인 : 2019-10-19 00:05:5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아이젠카에서 최대 30%특가 ‘보증금 없는 장기렌트카’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아이젠카는 장기렌트카 및 자동차리스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렌트비용을 실시간으로 비교·분석해 주고 있는 전문 비교견적사이트다. 전국 10여개의 렌트사 및 20여개의 캐피탈 회사들과 제휴를 체결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젠카에서 전개하는 ‘보증금 없는 장기렌트카’ 프로젝트는 기존 장기렌트 및 리스 계약 시 필요했던 보증금 제도를 없애 소바자의 부담을 덜어주는 장기 프로젝트를 말한다.

보통 장기렌트카나 오토리스를 이용하려면 렌트카 업체의 심사와 평가가 필요한데, 이때 필요한 것이 본인의 신용내역이나 보증금이다.

여기서 보증금은 계약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역할을 하며 특히 소비자가 내야할 월 금리를 낮춰줘 소비자의 부담감을 줄여주는 긍정적인 역할도 하게 된다.

하지만 문제는 이 보증금이 생각보다 많기 때문에 초기자금이 넉넉지 않은 사람들은 이 금액이 상당히 부담스러울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신용도도 낮고 자금사정도 여의치 않은 사람들은 목적이 있어 꼭 렌트카나 리스를 이용하고 싶어도 조건 때문에 이용할 수가 없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이를 위해 대출을 받거나 타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는 등 불필요한 행동을 초래하는 경우가 있어 주의를 요하고 있다.

아이젠카는 초기 보증금에 대한 소비자들의 부담감을 덜어주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무보증 정책과 더불어 최저가 및 각종 프로모션 특가 할인도 같이 진행하고 있더 자금유동성이 좋지 않아 장기렌트카 및 리스 이용을 망설였던 사람들은 이번 기회가 정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스페셜경제 / 박숙자 기자 speconomy@speconomy.com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숙자 기자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이슈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