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20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청와대의 6.13.선거 민주당 공천 개입 의혹과 관련해 임종석 전 비서실장, 조국 전 민정수석, 한병도 전 정무수석, 이호철 전 노무현 정부 민정수석, 송철호 울산시장 등을 공직선거법위반죄,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죄 등 혐의로 고발장을 접수하고 있다. 왼쪽부터 강효상, 주광덕, 전희경, 곽상도, 정점식 의원.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지난해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청와대가 송철호 울산시장이 단독 공천을 받을 수 있도록 당내 경선 상대자에게 경선을 포기하는 조건으로 공직을 제안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자유한국당이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 한병도 전 정무수석, 이호철 전 노무현 정부 민정수석, 송철호 울산시장,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 등을 공직선거법 위반죄 및 직권남용 권리행사 방해죄 등으로 검찰에 고발한데 대해, 한국당은 20일 “대통령이 직접 나와 변명이 아닌 진실을 말하라”고 촉구했다.

한국당 ‘친문 3대 국정농단 진상조사특별위원회 김현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문재인 정권 청와대의 선거농단 의혹이 끝없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자기편 당선시키겠다고 청와대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개입한 정황이 계속 드러나고 있다”며 “하명수사만이 아니었다. 짬짜미 공약에 당내경선 개입까지 문 정권 청와대가 저지른 선거농단의 끝을 알 수가 없을 지경인데도 청와대는 ‘허위조작’, ‘소설’ 운운하며 국민을 우롱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해명도 자기들 마음대로다. 국민과 언론이 제기하는 의혹에 청와대 편한대로 침묵했다가 변명했다가 메뉴 고르듯 하는데, 해명이 거짓으로 드러나도 책임지는 사람이 없다”며 “사과도 반성도 없다”고 했다.

나아가 “말이 해명이지 검찰수사를 방해하려는 노골적 협박이고, 이제는 기사를 쓰라, 쓰지 마라 언론까지 협박하며 민의를 어떻게든 왜곡시키려 발버둥”이라며 “끝까지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검찰과 언론 그리고 국민과 싸우겠다는 것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김 대변인은 “국민은 청와대의 변명이 거짓말이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는데도 국민을 바보로 알고 뒤에서 계속 거짓말 시키는 사람이 도대체 누구인가”라며 “청와대의 오만과 위선에 국민의 신뢰가 이미 바닥으로 떨어지고 있음을 모르는가”라고 거듭 따졌다.

이어 “청와대가 할 일은 국민에게 소설 같은 변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진실을 말하는 것”이라며 “국민 앞에 모든 진실을 고백하고 석고대죄하지 않을 거라면 차라리 입 다물고 가만히 검찰 수사나 받아라”고 요구했다.

김 대변인은 “선거농단이 얼마나 무거운 죄이며 결코 용서받을 수 없다는 것을 청와대도 이미 알고 있을 것”이라며 “민주주의의 근간을 파괴하는 선거농단이라는 중죄를 단죄하는데 문재인 정권이라고 달리 취급해야 할 이유가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민이 화난 목소리로 묻고 있지 않은가. 아닌 척, 모르는 척, 상관없는 척 숨어있지 말고 대통령이 직접 나와 국민 앞에 해명을 해라”며 “제발 거짓변명이 아닌 진실을 말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