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이정화 기자]은행연합회가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은행권을 대표해 근로복지공단에 근로복지진흥기금 200억원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2018년부터 3년간 추진한 5000억원 규모 '은행 공동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이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상황을 감안해 특별 추진했다는 설명이다.

근로복지진흥기금은 '근로복지기본법'에 따라 근로복지사업에 필요한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설치, 조성된 기금이다.

전달된 기부금은 실업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자영업자 등을 위한 실업대책과 고용안정 및 생계안정 대책을 위한 재원으로 쓰일 예정이다.

근로복지공단은 이날 전달식에서 어려운 경영여건 속에서도 은행권이 한마음으로 이번 기부에 동참한 것에 대해 은행연합회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김태영 은행연합회 회장은 “이번 기부가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의 고용 안정 및 생계 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은행권에 요구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근로복지공단 강순희 이사장은 “소중한 기부금은 고용보험의 사각지대에 있는 실업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자영업자 등을 위한 실업대책 사업에 활용될 것이며 이는 고용위기를 극복하는 원동력과 희망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일하는 사람의 행복을 이어주는 노동복지의 허브가 되도록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사진출처=은행연합회)

 

스페셜경제 / 이정화 기자 joyfully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