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조은카, 저신용자 위한 중고차전액할부 상품 노하우?

박숙자 기자 / 기사승인 : 2019-09-10 17:00:4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인터넷과 각종 SNS 또는 스마트폰 발달로 중고차와 관련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지만 이런 점을 악용하여 중고차와 관련된 피해사례는 꾸준하게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중고차매매관련법령위반 적발현황에 따르면 2014년부터 2018년 7월까지 불법중고차 매매로 적발된 건수는 2천587건으로 조사되었다.

중고차 허위매물, 미끼매물 수법이 다양하게 생겨나게 되었는데, 허위매물과 미끼매물은 사람을 끌어들이기 위해 저렴한 가격에 매물을 올리는 수법으로 소비자가 중고차매매단지로 방문하게 끔 유도한 뒤 다른 매물을 안내하는 방식을 말한다. 이러한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서는 믿을만한 업체를 통해 차량을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부 비양심적인 매장의 경우, 신용이 낮은 저신용자 및 신용불량자 그리고 개인회생, 신용회복 신청자들이 할부이용이 어렵다는 약점을 이용해 할부약관에 대한 자세한 설명없이 고금리의 할부상품을 권하는 사례까지 다수 생겨나고 있다.

이러한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서는 매매를 진행할 업체를 신중하게 선정하는 것이 좋다.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가격에 현혹, 성급하게 업체를 선정할 경우 피해를 입을 수도 있다

안산 수원 중고차매매사이트 AS조은카 김태현 대표는 "값싸고 좋은 차를 찾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이용해 온라인 중고차매매사이트 등을 통해 전시차, 경매차 등 과장문구로 소비자를 유인한 뒤 다른 차량을 비싸게 판매하는 허위매물 피해 사례들이 발생되고 있다"면서 “매장에 방문하기 전에 평균적으로 거래되는 중고차 시세표를 사전에 파악하고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다고 하더라도 중고차매매사이트에 나와 있는 정보를 토대로 자동차민원포털이나 어플 등을 이용해 자동차 상세 이력까지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김대표는 “사고 싶은 차를 선택했다면 믿을만한 중고차 매매 사이트에 접속해 연식이나 주행거리, 사고 유무 등 디테일한 조건의 매물을 찾아 비교하는 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한다”며, “이러한 과정 없이 중고차를 구매하면 허위매물을 사거나 비싼 가격에 차를 구매하는 실수를 범하게 된다”고 중고차 구매 팁을 전했다.

김대표는 신용도가 낮아 할부상품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한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김 대표는 “신용도가 낮은 7등급, 8등급,9등급 저신용자 및 신용불량자, 개인회생을 신청한 신용회복자의 경우, 중고차전액할부상품 이용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은데, 예상 이자, 기간 등을 충분히 고려해 본인이 지불할 능력을 갖췄는지 먼저 확인한 후 차량을 구매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7등급중고차전액할부, 8등급중고차전액할부, 9등급중고차전액할부 등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및 신용회복중고차전액할부, 신용불량자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자중고차전액할부 상품들은 할부이자율이 높아 할부상품 진행 시 할부이자 및 약관 등을 꼼꼼하게 체크해야 하며 믿을만한 업체를 통해 상품을 안내 받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한편, 수원중고차 AS조은카는 중고자동차 매장에서 직접 할부사를 운영, 그간 신용등급이 낮아 중고차할부가 어려웠던 소비들에게도 합리적인 중고차할부이자율과 간소화된 중고자동차할부조건 제시해 오고 있다.

소비자의 신용등급에 따라 맞춤형 상품들을 제공하고 있는데, 7등급중고자동차전액할부, 8등급중고차전액할부, 9등급중고차전액할부 등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부터 개인회생 중고차전액할부, 신용불량자 중고차전액할부를 안내하고 있다.

신용회복 중인 소비자에게도 중고차전액할부를 안내하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금융거래 실적이 많지 않은 군미필 중고차할부, 대학생 중고차할부 및 주부 등도 이용이 가능하다. 단, 중고차할부 이용조건으로는 연체금이나 개인채무 불이행 없어야 하며 소득이나 급여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

AS조은카는 서울중고차 매매단지뿐만 수원, 안산, 성남, 부천, 용인, 화성, 시흥, 인천, 의정부, 남양주 등 경기도 권역부터 대구, 광주, 목표, 여수, 원주, 천안, 평택, 세종시, 울산, 창원, 강원, 속초, 정선, 강원랜드등 전국 각지에 중고차 정보에 대한 정보를 취합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중고차를 제시하고 있다.

전국 실매물 중고차매매사이트 AS조은카에서 발표한 베스트 셀링 수입중고차는 BMW 528i, 530i, 520d, 1시리즈, 3시리즈, 5시리즈, 7시리즈, BMW 320d, 318, z3, z4, 118d, 120d, GT, BMW X1, X3, X5, X6, 벤츠 E클래스, e220, e250, e300, e350, 벤츠C클래스, c200, c220, c250, cdi 등이 포함된다.

스테디 셀링 모델로는 익스플로러, 레인지로버 이보크, 페이튼, 미니쿠퍼 컨버터블, 폭스바겐 더비틀, 링컨, 캐딜락 cts, ats, ct6, 에스컬레이드, 뉴파사트, 그랜드체로키, 인피니티Q50, 아우디 A3, A4, A5, A6, A7, A8 등이 있다.

신차 대비 감가상각이 큰 차종으로는 벤츠 S클래스, S350, S400 하이브리드, S500, S600L, 벤츠 GLA, GLE, GLC, GLS, CLA, CLS, 렉서스es300h, IS250, 폭스바겐 CC, 뉴CC, 골프6세대, BMW 745li, 750li, 740d, 푸조 3008 등을 꼽았다.

 

스페셜경제 / 박숙자 기자 speconomy@speconomy.com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숙자 기자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이슈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