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 정춘숙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스페셜경제=오수진 인턴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7일 “국회는 코로나19로 인한 국가 재난 상황에서 만큼은 정쟁을 중단하고, 국민께 힘이 되는 국회가 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춘숙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열고 “세금납부 유예 등 피해업종에 대해 특단의 대책을 마련하고, 금융시장과 외환시장 등 흔들리는 세계경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안도 서둘러 마련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원내대변인은 “오늘 여야가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추경처리에 합의했다”며 “추경의 적기 집행을 위한 야당의 초당적 협력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그는 “코로나19로 인한 대구·경북지역 주민들의 ‘눈물이 날 정도로 답답하다’는 목소리와 고통을 받고 있는 수많은 자영업자와 중소상공인들의 고통에 국회가 응답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라며 이번 추경은 2008년 금융위기 때보다 심각한 경제상황을 고려해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국민경제 안정과 전 세계 경제하락에 대비하기 위한 최소한의 마중물“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정부는 오늘 처리되는 추경을 바탕으로 민생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적재적소에 예산이 제대로 사용될 수 있도록 집행에 만발의 준비를 다해주길 바란다”고도 당부했다.

정 원내대변인은 “추경이 끝이 아니다”며 “민주당은 코로나19 국난 극복을 위한 긴급 수혈 책인 추경예산이 적재적소에 쓰일 수 있도록 보다 철저히 점검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대응책 마련에 끝까지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오수진 기자 s22ino@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