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초등생 대상 교육 반응 좋아 시니어로 확대 운영 예정

종로노인종합복지관 시니어 대상미세먼지 걱정 아웃 교실진행모습

 

[스페셜경제=선다혜 기자]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마스크는 미세먼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올바른 미세먼지 대응 방법을 알리는 ‘미세먼지 걱정 아웃 교실’ 교육 기부 활동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미세먼지 걱정 아웃 교실’은 유한킴벌리가 2016년부터 어린이와 시니어 등 미세먼지 취약계층이 미세먼지 대응 수칙을 적극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자 진행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미세먼지 대응 방법을 담은 교육과 미세먼지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보건용 마스크를 지원하는 형식의 교육 기부이다. 유한킴벌리는 지난 해 8개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걱정 아웃 교실’을 시범적으로 운영한 바 있다.

올해 ‘미세먼지 걱정 아웃 교실’은 교육 횟수를 기존 8회에서 14회로 늘리고, 수혜 대상을 미세먼지 취약계층이자 관련 교육의 기회가 부족한 시니어층으로 확대한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환경강사가 신청 기관에 방문하여 대상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교육을 통해 ▲미세먼지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 ▲미세먼지 경보 시 대응 방법, ▲올바른 황사 마스크 착용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강의 자료는 유한킴벌리 공식 블로그또는 유한킴벌리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유한킴벌리는 지역아동센터중앙지원단과 연계하여 전국 500곳의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강의 자료 지원 활동도 진행한다.

 

지원 물품은 ‘미세먼지 걱정 아웃 교실’ 강의 자료와 ‘우당탕탕 봄소풍’ 동화책, 크리넥스 데일리 입체형 황사 마스크(KF80) 등으로, 신청 센터 별로 20개씩 총 1만 개의 보건용 마스크가 전달될 예정이다. 유한킴벌리는 앞서 지역아동센터중앙지원단의 '나눔플러스 I-ON'을 통해 모집을 진행했으며, 하루 만에 신청이 마감되었다.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마스크 담당자는 “어린이, 시니어층은 미세먼지로 인한 건강 영향이 큰 대표적인 미세먼지 취약계층이지만 이들을 대상으로 미세먼지의 위험성과 올바른 대응 요령을 전달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아, 올해 교육 기부 활동을 좀 더 확대 운영하게 되었다”라며, “대상의 눈높이에 맞는 흥미로운 교육 활동을 통해 미세먼지 취약계층이 미세먼지 대응 수칙을 보다 적극적으로 실천하며 호흡기 건강을 지키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출시된 ‘크리넥스® 데일리 입체형 황사 마스크(KF80)’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은 의약외품으로, 특수 필터가 내장되어 있어 황사 및 미세먼지는 물론, 대기 먼지 입자 중 크기가 0.6 마이크로미터 이하인 초미세입자를 80% 이상 차단해 준다.

 

크리넥스® 데일리 입체형 황사 마스크(KF80)는 현재 ‘대형’과 ‘중형’, ‘소형’으로 크기가 구분되어 있어 성인은 대형 마스크, 초등학생부터 얼굴이 작은 성인은 중형 마스크, 어린이들은 소형 마스크를 착용하면 된다.

 

스페셜경제 / 선다혜 기자 a40662@speconomy.com

<사진제공 유한킴벌리>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