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크업 '인터넷 신문 솔루션'으로 인터넷 신문사 쉽게 창간하기?

박숙자 기자 / 기사승인 : 2019-05-16 17:03:0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빠른 보급으로 1인 미디어 시대가 찾아왔다. 개인이 언론이 되어 사건을 취재하고 상품을 홍보한다.

 

특정한 사건이나 상품을 다양한 시각에서 볼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고, 좀 더 세밀하고 공정성 있는 기사를 생산해 낼 수 있게 됐다.

얼마 전까지는 블로그나 미니홈피 또는 트위터와 같은 SNS들이 이런 1인 미디어의 역할을 해왔다. 하지만 이 같은 미디어로는 보도의 공정성과 객관성, 수용자들의 신뢰성 등에서 한계가 발생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러한 한계성을 극복하고자 자신이 직접 사이트를 개설하여 정식으로 언론활동을 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개인이 창업하다 보니 시간과 비용이 만만치 않게 들고, 기사와 아이템을 좋지만 사이트를 어떠한 절차와 방법으로 개설해야 할지 갈피를 잡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대부분은 가격이 비싸고 제작 기간이 긴 홈페이지 제작업체에 의뢰하기 마련이지만, 근래 발 빠른 창업주들은 웹솔루션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

웹솔루션은 기존 홈페이지 제작 업체보다 가격은 1/10로 매우 저렴할 뿐 아니라 빠르게 창업할 수 있어서 창업주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홈페이지 제작업체 랭크업에선 이러한 인터넷신문을 창업할 수 있는 인터넷뉴스 웹솔루션을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랭크업의 웹솔루션은 차상위 모델을 벤치마킹하고 있기 때문에, 창업과 동시에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랭크업에선 인터넷쇼핑몰을 창업할 수 있는 쇼핑몰제작솔루션을 비롯하여 구인·구직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는 구인·구직솔루션 등 최근 유행하고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어 언론사뿐만이 아닌 다른 사업들도 병행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주고 있다.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숙자 기자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이슈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