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정민혁 인턴기자] 교보생명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 명예의 전당’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CCM 인증제도는 기업이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해서 개선하는지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로 알려졌다.

아울러 교보생명은 2007년에 첫 인증을 받은 이래 7회 연속으로 소비자중심 우수기업으로 선정됐으며 12년간 CCM 인증을 유지하며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린 것은 교보생명 외 3개사인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교보생명의 핵심가치는 고객중심 경영에 있으며 보장, 유지, 혜택 등 생명보험이 포괄하는 거의 모든 부문에 고객중심 경영 철학을 녹여 보장 유지 서비스인 ‘평생든든서비스’, 보장 분석을 제공하는 ‘스마트보장분석 시스템’ 등으로 고객 만족을 실천하고자 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건강코칭서비스’로 고객의 건강증진을 도왔고 ‘보험금 자동 청구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 편의를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춰 이번 CCM 인증평가에서도 그간 교보생명이 고객과의 공동 발전을 추구하며 고객의 이익과 혜택을 우선시한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외에도 교보생명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생명보험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보생명은 고객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힘쓸 것”이라며 “고객중심 경영의 핵심가치를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정민혁 기자 jmh899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