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하태경 최고위원 페이스북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서해수호의 날 기념행사에 불참하고 대구 칠성시장을 방문한 과정에서 청와대 경호원이 기관단총을 노출함에 따라 위화감 조성 등 과잉경호가 아니냐는 논란이 일고 있는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5일 “북한과는 싸울 일 없다고 GP(비무장지대 감시초소)까지 파하는 정권이 우리 국민들에게는 기관총을 들이대고 있는 것”이라고 쏘아 붙였다.

황 대표는 이날 경남 창원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 및 시도당위원장 연석 선거대책회의에서 “대통령이 지난 금요일 대구 칠성시장을 방문했는데 이 때 경호원들이 기관총을 꺼내놓고 경호를 했다고 한다”며 이와 같이 목소리를 높였다.

황 대표는 “‘대구 시민들을 테러집단으로 보는 것이냐’ 질문을 던지고 싶다. 정상적인 사고라면 북한이 적이고 우리 국민을 보호해야 하는데, 이 정권은 거꾸로”라며 “북한은 보호하면서 국민들을 적으로 보고 있는 것 아니냐”고 했다.

황 대표는 이어 “기관총 꺼내놓고 경호하는 게 대통령께서 말씀하시던 열린 경호인가. 낮은 경호를 말씀하셨다는데 과연 이것이 낮은 경호인 것인가”라며 “청와대는 이것이 정상적인 경호라면서 과거에도 그랬다고 하는데 어느 대통령이 시장방문에 기관총을 꺼냈단 말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나아가 “전혀 다른 사례를 예로 들면서 또 남 탓을 하고 있는 것”이라며 “솔직하게 사과하고 고치면 될 일을 이렇게 억지만 부리니까 오만하다는 소리를 듣게 되는 것”이라고 했다.

황 대표는 “따져보면 이 정권의 대통령 과보호가 한두 번이 아니었다”며 “대통령에게 질문 좀 세게 했다고 기자가 사이버테러를 당한 일이 있는데, 집권여당은 외신기자에게까지 매국노 공격을 퍼붓기도 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야당 원내대표가 국회연설을 하는데 대통령을 비판한다는 이유로 벌떼처럼 달려들어서 방해를 했다”며 “대통령에게는 어떤 비판도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인지, 이런 게 바로 오만이고 독재의 전형이 아니겠나”라고 개탄했다.

이날부터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일정에 돌입한 것과 관련해서는 “이번 2기 내각 후보들만 봐도 참으로 오만하기 짝이 없다”며 “7명의 장관 후보자 모두가 문제가 정말 심각한데도, 청와대는 당당하게 체크했다고 주장한다”고 질타했다.

황 대표는 “체크만 하면 되는 건가. 제대로 체크해야지, 잘못됐으면 바로 고쳐야 되는 것이 검증 아니겠나”라며 “여당은 방어에만 열을 올리고 있는데, 집을 몇 채씩 가지고 있고, 부동산도 수십억을 벌고, 위장전입을 몇 번씩 하고, 아들 이중국적자인 사람들이 이 정권에서 당당하게 장관으로 추천을 받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야당이 뭐라고 하든 국민이 뭐라고 하든 자신들과 코드만 맞으면 된다는 그런 오만 아닌가”라며 “심지어는 장관 후보자가 자신을 향한 비판에 대해 법적대응까지 운운하고 있는데, 정말 역대급 오만이라고 하지 않을 수가 없다”고 질타했다.

나아가 “결국 국민들께서 표로 심판해주셔야 하겠다. 한국당이 압승을 거둬야 이 정권도 정신을 좀 차리지 않겠나”라며 “이번 일주일이 정말 중요한 일주일이라고 할 수 있다. 국회에서는 인사청문회를 통해 이 정권의 내로남불 실상을 국민에게 낱낱이 알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국당이 최근 전국의 소상공인들과 함께 소상공인기본법 토론회를 개최한데 대해선 “전국의 소상공인 수천여명이 아침 일찍 국회에 오셨는데, 새벽부터 전국 각지에서 뛰어오신 우리 소상공인들을 보면서 그분들이 지금 얼마나 큰 어려움과 고통에 처해 있는지 새삼 절감할 수 있었다”며 “소상공인들의 바람은 돈 몇 푼 지원해 달라고 하는 것이 아니고, 일한 만큼 그리고 노력한 만큼 잘 살 수 있도록 잘못된 정책을 바로 잡아 달라고 하는 것”이라고 했다.

황 대표는 “소상공인들의 자존감을 세워 달라는 것이고, 소상공인들과도 소통해 달라고 하는 것인데, 이 정권은 소상공인기본법 제정안조차도 전혀 성의를 보이지 않고 있다”며 “우리 한국당은 소상공인들의 염원을 담은 소상공인기본법 제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생경제와 소상공인을 챙기는 것이 바로 당의 정체성이고, 우리 당의 큰 과제이기 때문”이라며 “소상공인기본법 제정을 당론으로 정해서 당의 총력을 기울여서 반드시 통과시키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