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라이프생명, 카카오톡으로 AI 변액보험 펀드관리 서비스 “업계최초”

이정화 기자 / 기사승인 : 2020-07-07 16:37:4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7일 '인공지능 변액보험 펀드관리 서비스' 출시
시장환경 및 고객성향 맞춘 모델 포트폴리오 제안

 

▲메트라이프생명이 카카오톡으로 이용 가능한 인공지능(AI) 변액보험 펀드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스페셜경제 = 이정화 인턴기자]이제는 카카오톡으로도 변액보험 펀드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메트라이프생명(사장 송영록)은 카카오톡으로 가능한 인공지능(AI) 변액보험 펀드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이용한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자문 서비스다. 세계 각국의 거시경제 전망과 자산군별 예상 수익률 및 변동성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변액보험 가입자에게 투자성향에 맞는 펀드 포트폴리오를 추천한다.

 

펀드현황 조회부터 투자성향별 펀드 포트폴리오 추천 및 변경’, 리밸런싱(편입비중 재조정)’ 등 카카오톡으로 모든 펀드관리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카카오톡 기반의 AI 변액보험 펀드관리 서비스 출시는 메트라이프생명이 업계 최초다

 

저금리 환경 속에서 고객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펀드를 관리할 수 있도록 로보어드바이저 전문 투자자문사 '파운트'와 함께 연구 및 검증과정을 거쳐 AI펀드관리 서비스를 선보였다는 입장이다.

 

파운트는 지난해 메트라이프의 인슈어테크 솔루션 개발 경진대회인 '콜랩(collab) 5.0'에서 특별 심사위원상을 수상한 바 있다.

 

로보어드바이저는 최대 21개 펀드 중 고객의 투자 성향과 시장 환경에 맞춘 포트폴리오를 제안한다투자성향은 금융지식, 투자경험 및 위험선호도 등을 진단한 결과에 따라 위험회피형 안전추구형 위험중립형 적극투자형 위험선호형 등 총 5개 유형으로 분류된다.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은 “변액보험 고객들이 로보어드바이저의 도움을 받아 보다 시의 적절하게 펀드를 관리하여 수익률 제고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진출처=메트라이프생명)

 

스페셜경제 / 이정화 기자 joyfully7@speconomy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스페셜 기획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