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제공 = NH투자증권)

 

[스페셜경제=원혜미 기자]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가 금융과 교양 정보를 아우르는 100세시대 종합정보 매거진 ‘THE100 매거진 56호(10월호)’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매거진에서는 은퇴 전부터 해오던 소소한 취미생활을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위한 디딤돌로 바꾼 한형철 오페라 해설가의 인생 2막이 소개됐다.


아울러 가을의 절정을 맞이할 수 있는 ‘전국 단풍길’과 휴식이 필요할 때 좋은 안식처가 돼주는 ‘지리산 한달 살기’, 사례로 알아보는 ‘손주증여의 허와 실’, 현대인의 건강을 지켜줄 ‘노르딕워킹’ 등 100세시대 라이프 정보가 담겨있다. 


이번 호의 금융 정보는 ‘클라우드 2.0’, ‘내 노후자산, 국민연금처럼 운용하려면?’, ‘저금리 시대의 퇴직연금 운용전략’이다. 


박진 100세시대연구소 소장은 “국민연금은 제도 시행 이래 연평균 수익률 5%대를 안정적으로 달성해오고 있지만 대표적인 노후자산으로 자리 잡고 있는 퇴직연금 수익률은 연 1%대에 불과하다”며 “노후자산의 장기 안정적인 수익을 위해서는 국민연금과 같이 전략적 자산배분을 통해 적정수준의 위험자산에 분산투자하고, 대체자산과 해외투자 등 투자자산을 다양화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THE100 매거진은 NH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100세시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이메일 구독 신청도 가능하다.

 

스페셜경제 / 원혜미 기자 hwon611@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