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민주 기자]휴온스그룹의 지주회사인 휴온스글로벌이 보툴리눔톡신, 건강기능식품, K-방역용품, COVID-19 진단키트 등 사업 성공에 힘입어 올 2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13일 휴온스글로벌은 올해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1262억원, 영업이익 218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 18%, 51% 상승한 수치다.

별도재무제표 기준으로는 리즈톡스 국내 매출 증가로 매출 87억원, 영업이익 21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 62%, 18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휴온스글로벌의 2분기 호실적은 주력 자회사인 ‘휴온스’와 ‘휴메딕스’의 견고한 성장세가 견인했다는게 사측의 설명이다.

별도 기준에서 매출 및 영업이익의 가파른 상승은 지난해 6월 국내에 출시한 보툴리눔 톡신 ‘리즈톡스’, ‘휴톡스’ 등 매출이 2분기에 44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1억원 대비 294% 증가했다.

또 신설 자회사인 휴온스USA를 통해 워싱턴에 수출 중인 코로나19관련 방역용품도 전반적인 실적 개선에 영향을 줬다고 전했다.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은 “대내외 어려운 경영환경이 지속되고 있지만 헬스케어 전반에 구축된 휴온스그룹의 체계적인 포트폴리오와 유연한 경영 시스템을 바탕으로 2분기에도 성장 기조를 유지할 수 있었다”며 “하반기에도 불확실성이 상존하고 있지만 지속적인 사업경쟁력 강화와 민첩한 대응을 통해 성장 흐름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휴온스글로벌)

 

스페셜경제 / 김민주 기자 minjuu090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