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민주 인턴기자] 현대백화점은 지난 5일부터 3일간 진행된 '플레이 그린 프렌즈' 캠페인에 7200여 명이 참여했다고 8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관계자에 의하면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진행한 친환경 캠페인의 참여 고객(5100명)대비 40% 가량 늘어난 수치다.

 

플레이 그린 프렌즈 캠페인은 수거한 플라스틱 용기들을 재활용해서 사회적기업 및 비영리단체에 재판매하는 환경활동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지난해 6월에는 헌 옷 등 재판매가 가능한 물품을 수거했는데, 올해는 최근 사용량이 큰 폭으로 늘어난 플라스틱 용기까지 수거하기로 하면서 고객 참여 및 호응도가 높았다"며 "판교점 등 일부 점포는 캠페인 이틀 만인 지난 6일 준비한 사은품을 모두 소진해 대체 사은품을 지급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이 캠페인 기간동안 수거한 플라스틱 용기는 약 2톤, 헌 옷 등 재판매가 가능한 물품은 약 2만 5000여 점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수거된 플라스틱 용기는 사회적기업 '터치포굿'과 함께 친환경 화분으로 업사이클링해 제작하게 된다. 헌 옷들은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 가게'에 전달해 재판매된다.

현대백화점은 판매 수익금에 현대백화점이 기부한 금액을 더해, 서울 시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공기정화식물을 전달하는 '교실 숲 조성'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양명성 현대백화점 문화콘텐츠팀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도 친환경 캠페인에 예상보다 많은 고객들이 참여할만큼 친환경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현대백화점)

 

스페셜경제 / 김민주 기자 minjuu0907@daum.net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